핫딜 뉴스코리아

[업소탐방] 부모의 마음으로 함께하는 메도뷰 교정치과
DATE 17-03-31 10:00
글쓴이 : 청아      
7.jpg

‘교정’의 사전적 정의는 틀어지거나 잘못된 것을 바로잡음이다. 치열이 고르지 않음으로 인해 고통을 받아본 사람에게 치열교정은 문자 그대로 비뚤어진 이를 바로 잡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행복한 경험일 것이다.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고른 치아는 아름답고 자신감 있는 미소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다. 반면 부정교합으로 인해 소화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주걱턱으로 인해 놀림을 받기도 한다. 특히 외모에 민감해지는 십대에게는 자존감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Meadowview Orthodontics (메도뷰 교정치과)의 닥터 존 카이(Dr. John Cai)와 닥터 조이 추(Dr. Joy Chu) 원장은 20여년의 치과 교정 경험을 바탕으로 2001년부터 달라스에서 많은 환자들에게 웃음을 찾아주고 있다.  
◎ 풍부한 임상경험과 경력
닥터 카이와 추 원장은 부부이자 같은 길을 걷고 있는 교정치과의로 함께하고 있다. 닥터 카이는 중국 베이징의 Peking 대학 치대를 졸업하고 오하이오 주립대 생체재료학(biomaterials)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 후 텍사스 베일러 치대에서 박사후 과정을 거쳐 조교수로 ‘치과 재료’에 대한 강의를 담당했다. 
동대학에서 교정의학과 레지던트 과정을 마치고 ‘교정 및 후 교정’ 과정을 가르치기도 했다. 현재 AAO(American Association of Orthodontists), SSO(Southwestern Society of Orthodontists), ABO(American Board of Orthodontics) 회원이며 치료와 연구를 꾸준히 병행하고 있다. 
닥터 추는 Peking 대학 치대 졸업 후 오하이오 주립대학 치대에서 Oral Biology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베일러 치대에서 당뇨환자 치료에 중점을 둔 박사후 과정을 마무리하고 다시 오하이오 주립대로 돌아가 2001년 치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AAO(American Association of Orthodontists) 와 ADA(American Dental Association) 회원이다. 
긴 시간을 같은 학교에서 같은 전공으로 공부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는지, 좋은 치과 의사로서 마음을 정하고 같은 길을 걸으면서, 좋은 동료로 또 부부로 일을 하면서 좋은 점은 무엇일까 궁금했다. 
카이 원장은 같은 환자를 보면서 서로 다른 의견이 있을 때, 그 둘의 의견을 취합해 더 좋은 해결 방안이 종종 나온다고 했다. 환자의 입장에서도 치료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좋은 경험이다. 
◎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마음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누구에게나 큰 축복이다. 카이 원장이 교정 치과를 선택한 이유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우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고, 또한 좋아하게 된 동기도 바로 아이들이다. 
카이 원장은 10대 청소년들이 치과 교정을 받고 나서 보이는 긍정적인 변화에 주목한다. 그의 환자는 평균 2년 정도의 치료 기간이 걸리는데 카이 원장은 청소년 환자들 각자의 요구와 심리적인 상태까지 고려한다고 말한다. 
실례로 한 학생이 수술이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을 받고,  병원을 방문했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수술없이 교정이 가능한 지 문의했다. 심한 부정교합이나 턱관절 장애로 인해 치료가 필요하면 구강외과를 통해 일차 치료 후에 추 원장이 환자를 맡게 되지만, 이 경우에는 추 원장과 카이 원장 모두 ‘교정만으로 가능하다’는 의견을 냈다. 치료 후 학생의 학습 태도 변화와 외관상의 변화도 긍적적이었다고 한다. 
지난 20여년간 쌓아 온 학생들의 치료 전후 사진을 보이며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치료 이야기를 풀어 놓는 모습 속에 카이 원장이 일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그가 담당하는 학생 중 많은 숫자가 아시안 학생이고, 또 한국 학생들도 상당수다. 이런 다양한 경험들을 학생들과 나눠가며 치과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면 치료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또 치료 효과도 더 좋다고 한다. 
추 원장은 교정의 장점은 단순히 심미적인 것만이 아닌 기능적인 면도 고려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잘 씹게 도와 줌으로써 소화 기능을 돕고, 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나 신체의 균형을 잡는 일이 기본이라는 것이다. 
Orthodontics는 그리스 어원인 orthos(고침, 바르게 함)과 odont(이)의 합성어이다. 추 원장과 카이 원장의 진료하는 모습과 이야기를 들으면서 어쩌면 교정 치과는 단순히 이만 바르게 하는 것이 아닌 한 사람의 인생도 바르게 바꾸는 전인치료의 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혹시 오늘 자신의 아이의 이를 닦아주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메도뷰 치과에 연락을 해 보면 그런 변화의 시작을 경험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메도뷰 치과는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영업하고 매주 목요일은 휴무다. 연락은 972-599-7800이며 보험이 없는 분들께도 드리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8.jpg
주소: 4105 W. Springcreek Pkwy. #506, Plano, TX 75024. Tel 972- 599-7800
개원시간: Mon~Sat 9:00~5:30, 목요일 휴무
홈페이지: www. meadowvoewortjo.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