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뉴스코리아

[업소탐방] 젊은 감각의 스타일리쉬한 치킨펍
- '쌀닭(Rice Chicken) 캐롤튼 점'
DATE 17-04-28 06:47
글쓴이 : 청아      
12.jpg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 사이에 '특별한 맛'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벌써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 지난 20일(목) 개장한 쌀쌀맞은 닭, 일명 '쌀닭(Rice Chicken) 캐롤튼 점의 모습이다. 
조지부시 턴파이크와 올드덴튼 로드가 만나는 캐롤튼 타운센터 내 99랜치마켓이 위치한 바로 그곳에 자리잡은 쌀닭은 '고려갈비'로 달라스 외식업계에서는 유명한 이유경 사장이 로열레인의 달라스 1호점에 이어 야심차게 진출한 2호점으로 젊은 감각을 가미했다. 
가별고 흥겨운 젋은 분위기의 스타일리쉬한 치킨펍 인테리어와 퓨전식 웰빙치킨 메뉴, 그리고 간단한 덥밥과 컵밥으로 맛보는 깊이 있는 한식 메뉴로 개장과 동시에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쌀닭은 단순히 튀긴 치킨이 아닌 쌀을 이용해 만든 요리된 닭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보통 치킨집에서 사용하는 밀가루 대신 쌀로 만든 파우더로 튀김 옷을 입혀 기존 치킨보다 느끼함이 적고 고소하고 씹을 때 식감이 더 바삭하다 
특별히 휴스턴 농장에서 한주에 두번씩 올라오는 신선한 생닭을 원료로 닭 껍질이 아닌 닭 자체에 염지를 약하게 해 치킨의 육즙이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하다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과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온 양념과 소스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은 타 치킨과 비교불가다.
바삭한 치킨 위에 부드러운 치즈가 얹혀진 색 다른 맛의 쌀닭 눈꽃 치킨은 미국인들의 인기를 얻고 있고, 마늘과 생강을 더한 허니 갈릭 역시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에게 환영받고 있다. 
전통적인 프라이드 치킨뿐만이 아니다.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제공하는 로스트 치킨과 이 치킨을 여러 야채와 함께 싸서 즐기는 웰빙 쌈닭은 쌀닭의 또 하나의 특징으로 자리 잡았다. 오븐에 구운 쌀닭도 튀긴 치킨과 같이 매운 양념,  허니갈릭 등 소스를 선택해 보다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쌀닭은 배가 불러도 맛있게 먹을 수있고, 닭 가슴살도 퍽퍽하지 않아 그 맛에 끌리게 됐어요"
한식당을 경영한 친정에서 성장해 삼계탕 전문점으로 유명한 시댁으로 시집 온 이유경 사장도 우연히 쌀닭의 맛을 보고 반해 치킨전문점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됐다.
2년전 소규모로 오픈해 입소문을 타고 또 다른 한국 치킨맛을 전파했던 달라스1호점의 성공을 기반으로 이제 캐롤튼2호점에서는 보다 다양한 메뉴를 첨가했다. 
특별한 치킨메뉴와 함께 미 주류인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프랜치 프라이, 치즈스틱, 피쉬 스틱, 콘샐러드 등 사이드 메뉴와 갈비,닭발, 홍합탕, 계란찜 등 독특하고 다양한 로컬 메뉴도 함께한다
또 고추장 치킨, 간장 치킨을 중심으로 어묵, 스팸, 소시지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꼬치요리도 마련돼 있다. 
바삭하고 고소한 프라이드 치킨, 독특하고 담백한 맛의 구운 치킨, 야채와 함께 쌈으로 즐기는 웰빙 치킨까지 다양한 치킨 맛을 즐기며 커피와 차, 청량음료부터 생맥주, 로컬맥주, 양주와 와인, 칵테일,그리고 소주와 막걸리에 샘플러까지 구비돼 한 곳에서 다양한 맛과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쌀닭은 가족과 친지, 친구까지 함께하기에 부담없는 장소다.
닭을 먹다 한식이 그리울 때는 두부 데리야키, 닭 불고기, 김치덥밥, 갈비살, 스팸마요 덥밥, 참치마요 덥밥, 불갈비, 오징어 덥밥 등 20여 가지의 한식메뉴가 기다리고 있다. 특히 닭을 주문한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한식도 맛볼 수 있으며 투고도 가능하다. 이 때문에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고 싶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발길도 이어지고 있다. 
20명에 달하는 직원들이 쌀닭과 함께한다. 이들 중 많은 수는 이유정 사장과 고려갈비에서부터 함께하는 사이다. 
이 사장은 "고려갈비 원년 멤버로 지금까지 함께하는 직원들이 많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얻는다는 마음으로 사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쌀닭의 경우도 이런 마음으로 신선하고 양질의 재료를 선택해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겠습니다. 이제껏 제 이런 마음을 잘 아시는 직원분들이 1호점 개점때도 적극적으로 도와주셨고, 현재도 두 곳의 매장을 오가며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 사장은 1호점과 2호점뿐 아니라 내년에는 프리스코 지역에 쌀닭 3호점을 생각하며 사업에 임하고 있다. 
3,200 스퀘어 피트 규모의 쌀닭은 최대 150석까지 가능하며 2인석에서부터 4인, 6인이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과 함께 벤치 형식으로 20명까지 가능한 단체석도 구비돼 있다. 
치킨에 대한 틀에 박힌 시각을 바꾸며 웰빙치킨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쌀닭은 달라스 지역 손님을 맞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달라스1호점 2558 Royal Ln, Dallas TX 75229 (972-241-1332)
캐롤튼2호점 2540 Old Denton Rd # 136 Carrollton TX 75006 (469-758-6392)
개점시간: 일~ 수 11: 30 am ~ 12 am  목~ 토 11:30 am ~2 am
웹사이트: www. Ssalchicken.com

켈리 윤 기자 press2@newskor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설사닭 17-05-07 10:48
답변 삭제  
쌀닭 먹으면 너무 매워서 다음날 설사를 너무 많이해요, 후라이드 염지좀 안맵게 해주세여 ㅜㅜ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