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 카멜리온 디자인
“고객과의 신뢰, 카멜레온 디자인의 철학입니다”
DATE 17-07-07 03:48
글쓴이 : 토부장      
chameleon.JPG

‘원스톱’ 토탈 컨설팅 디자인 서비스, 카멜레온 디자인 4월 오픈 … “시시때때로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해법”

21세기 비즈니스 업계의 키워드는 ‘변화’다. 첨단기술이 발달하고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이 바뀌면서 비즈니스 업계는 하루가 멀다하고 변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의 물결은 애플, 구글, 아마존 등 대기업들뿐만 아니라 한인들이 종사하고 있는 소규모 자영업도 피해가지 않는다.
비즈니스의 성패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누가 더 신속하게 대처하느냐에 달렸다. 하지만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게 말처럼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업주들은 매일매일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인력을 관리하기에도 시간이 빠듯하다.
내 비즈니스를 급변하는 환경에 맞게 포장해 줄 사람은 없을까?
최근 달라스에 새롭게 문을 연 디자인 업체 ‘카멜레온 디자인’이 그 해답을 들고 나왔다.
범상치 않은 상호에서 알 수 있듯, 카멜레온 디자인이 추구하는 것은 시시때때로 변하는 환경에 비즈니스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카멜레온 디자인은 배너, 인테리어, 브로셔, 명함, 플라이어, 인보이스 페이퍼, 윈도우 그래픽 등 비즈니스 업주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카멜레온 디자인만이 갖고 있는 타 협력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판, POS, 인테리어 등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고객을 끌어 모으는 일에 이르기까지, 카멜레온 디자인 한 곳에서 모두 해결 할 수 있다.
카멜레온 디자인은 ‘모바일 시대’에 맞춰 앞으로 고객들에게 SNS 마케팅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입소문’을 타는데 SNS만큼 더 좋은 도구도 없기 때문이다.
카멜레온 디자인은 최신 대형 프린트기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높은 질의 배너, 윈도우 그래픽 등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인쇄할 수 있다.
카멜레온 디자인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이 바로 TV메뉴다. TV메뉴는 업소 대기실에 TV 화면을 설치해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영상을 상영하는 마케팅 도구다. 새로 도입된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데 제격이다. TV화면 하단에는 CNN 헤드라인 뉴스가 자막으로 흘러,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좋다.

◎ 고객과의 ‘신뢰 관계’ = 카멜레온 디자인이 비즈니스 업주들의 ‘가려운 곳’을 제대로 긁어줄 수 있는 이유는 경영진이 비즈니스의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카멜레온 디자인의 에디 김(Eddie Kim) 실장은 “저희 대표님이나 제가 비즈니스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한인 업주들의 고민을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저희는 단순한 디자인 서비스 이상의 것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카멜레온 디자인을 찾는 고객의 대부분이 비즈니스 고객인 이유도 이 때문이다. 카멜레온 디자인의 한 고객은 최근 일식당을 개업하기로 결정하고 무작정 카멜레온 디자인을 찾았다. 업종이 일식당이라는 것 외에 아무것도 생각해둔 게 없었는데, 카멜레온 디자인이 인테리어 컨셉에서부터 메뉴 구성, 그리고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토탈 컨설팅’을 제공했다.
에디 김 실장은 “저희는 모든 고객을 인간 대 인간의 관계에서 대한다”며 “한 번에 돈을 벌고 끝나는 게 이니라, 언제든 고객이 친구처럼 저희 사무실을 방문할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게 카멜레온 디자인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에디 김 실장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이른바 ‘동반성장’을 추구한다고 했다. ‘동반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다. 그만큼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게 카멜레온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라는 뜻이다.
김 실장은 “비즈니스를 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기한을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특히 비즈니스를 새로 시작하는 업주들의 경우 명함이 급하게 필요할 때가 있는데, 그런 경우 저희가 임시 명함을 자체적으로 제작해 차질이 없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카멜레온처럼 시시때때로 변하는 환경에 맞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고객과의 ‘신뢰’만큼은 언제나 한결같은 카멜레온 디자인의 앞날에 귀추가 주목된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