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
“한인들과의 인연, 성실과 신뢰로 보답하겠습니다”
DATE 17-07-21 05:45
글쓴이 : 토부장      
flooring.JPG
▲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 마린 담사 대표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 마린 담사 대표 인터뷰 … 재료 선정에서부터 작업 마무리까지, 플로어링 분야 독보적 기술

플로어링은 굉장히 까다로운 작업이다. 우선 습기와 싸워야 한다. 나무 재료가 습기를 흡수해 가운데나 양쪽 끝이 휠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버블링’이라고 해서 물이나 다른 액체가 스며들어 바닥에 기포를 만들 수 있다. 재료를 깔 바닥을 습기 없이 깨끗하게 하는 작업은 많은 경험을 필요로 하는 일이다. 
습기문제를 해결했어도 바닥과 나무재료 사이의 공간이 일정하지 않을 경우 삐꺽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다. 
마무리할 때 재료가 심하게 더러워서 먼지가 고정되거나, 샌딩시 스크래치가 나는 등 마지막까지 안심할 수 없다. 
만약 재료비까지 바가지를 썼다면 더욱더 마음이 아플 것이다. 이 까다로운 플로어링을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 특출한 손재주,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로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처리하기로 소문난 곳이 있다. 바로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Factory Flooring Liquidators)다.
캐롤톤 35번 고속도로 선상에 위치한 ‘팩토리 플로어링 이퀴데이터스’의 사장은 루마니아계 미국인 마린 담사(Marin Damsa) 대표다. 그는 루마니아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2006년에 미국으로 건너왔다. 여느 이민자들처럼 그도 초창기에 고생을 하며 포트워스의 아파트 단지에서 정비직으로 일하고 있을 때, 한국인 여자가 그를 위해 많은 직업들을 알선해줬다고 한다. 비록 신분상 외국인이라서 그 직업들로 옮기진 못했지만, 그는 여전히 그 분께 입은 친절함을 생각하며, 한국인들에 대해 깊은 정을 갖고 있다고 한다. 
플로어링의 성공여부는 재료를 잘 아는 것에 있다. 어떤 재료가 어떤 환경에 반응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이에 대해 담사 대표는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는 플로어링 업계에 들어온 지 6~7년이 되었다”며 “우리는 목재, 라미네이트, 석재타일 등 모든 재료에 대하여 잘 알고 있으며, 그것이 지금의 전성기를 만드는데 크게 일조했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원재료에 관해 “우리는 재료를 만드는 공장을 갖추고 있고, 고객들로부터 큰 신뢰를 쌓아놓고 있다”며 “개인적인 친분과 성실한 일처리를 통해 우리는 합리적인 가격에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의 원재료를 공급받고 있다”고 자랑한다. 
만약 고객이 플로어링 서비스를 원한다면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는 $1.99/Sq ft.(목재)나 $1.49/Sq ft.(라미네이트)의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 대해서도 담사 대표는 “우리는 정규 설치 인력을 갖고 있다”며 “거리에서 아무나 데려와 작업을 하는 그런 곳이 아니다”고 말한다. 담사 대표는 그러면서 “모든 인력은 플로어링 작업에 걸맞는 지식과 경험을 구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에게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의 성공비결을 묻자, 의외의 대답을 했다. 담사 대표는 “바로 하나님 때문”이라며 “미국에 처음 왔을 때 나도 다른 이민자들처럼 아무것도 없었다”고 말했다. 담사 대표는 그러면서 “그러나 모든 것은 하나님 손에 있다”며 “플로어링 사업은 다른 사업들처럼 인간관계가 가장 중요하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붙여주셨고, 모든 것을 공급하셨다”고 강조했다.
담사 대표는 “그 분께서 모든 문들을 열어주셨다”며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겨야 한다”고 말한다.
달라스의 한인 커뮤니티에 대해 담사 대표는 한국 사극을 즐겨보며, 앞서 말한 인연을 기점으로 많은 한국인들과 좋은 프로젝트들을 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많은 한인 부동산 중개인들과 일하고 있으며, 플로어링 서비스에 자사를 추천할 경우 기프트 카드와 커미션 등으로 보상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담사 대표는 어스틴에도 ‘밀레니엄 하드우드 플로어링’(Millennium Hardwood Flooring)이라는 비즈니스를 두고 있기 때문에 어스틴 지역에서도 한인들과 같이 일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앞으로 달라스 지역에서 한인들과 계속 일하고 싶어 하는 담사 대표와 ‘팩토리 플로어링 리퀴데이터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Factory Flooring Liquidators
1500 N. Interstate 35E #106, Dallas, TX
T. 469-583-7053
factoryflooringliquidators.com

한규호 기자 ad2@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