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의 베이징대학원 석사 ‘닥터 강 콴’ “실력·경험 풍부”
강 콴(Gang Quan) 원장, 최첨단 의료시설·한인 위한 의료 서비스 마련 … “중국과 한인사회 좋은 유대관계 유지 힘쓰고파”
DATE 17-10-05 23:52
글쓴이 : 어드민      
업소탐방.jpg
강 콴 (Gang Quan) 병원은 위 내시경·장 내시경·초기 소화암 진단(식도, 위, 대장, 췌장)과 검사 및 치료·구토·역류성 식도염·하장애(섭식장애)·간염·간경병증·위궤양·복부통증·소화불량·간경화·담석증·당낭염·췌장염 등을 진료한다. 
광쾅사진.jpg
건강을 유지하려면 온 몸과 각 장기들이 하나같이 이상이 없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 몸 안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 불쾌하고 불편한 느낌들의 정체가 무엇인지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드물다. 
강 콴(Gang Quan) 원장은 몸에서 신호를 보낼 때는 병원에 꼭 가야 한다고 권했다. 
미국에 살면 몸이 아프더라도 병원을 찾기는 힘들다. 복잡한 미국 의료 시스템, 언어 장벽, 비싼 의료비, 전문의 예약의 어려움 등으로 고통 받는 많은 분들을 위해 강 콴(Gang Quan) 병원을 소개한다. 
기자가 만나본 강 콴 원장은 의학박사가 되기 위해 많은 공부를 했으며 지금은 20여 년 이상 임상 경력을 가진 위장 분야의 베테랑이다. 
강 콴 원장은 “위장병으로 고통을 받는 분들을 위해 오랜 연구와 학술을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진료하고 있다”며 “위장 질환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란다”는 말로 뉴스코리아 독자들에게 인사를 했다.
강 콴 원장은 중국인이다. 그를 만나 인터뷰 하는 동안 한국인인 기자와 의사소통이 100% 되지 않았다. 그는 잘 이해하지 못하는 나를 위해 구글 번역기를 켰다. 그는 번역기를 이용해 자신의 말을 전했다. 그의 말 뜻이 온전히 기자에게 전달됐다고는 못하지만 그래도 80%는 이해할 수 있었다. 이처럼 영어가 서툰 한인 환자가 오면 그는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 환자가 치료과정과 약물복용법을 제대로 이해 할 때까지 설명한다”고 한다. 
강 콴(Gang Quan) 병원에는 한인 환자들을 위한 많은 것들이 준비돼 있다. 특히, 내시경 등 시술 및 약물 복용 방법 자료들이 한국어로 번역 돼 있어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강 콴 병원의 세부적인 진료 과목을 소개하면 위 내시경·장 내시경·초기 소화암 진단(식도, 위, 대장, 췌장)과 검사 및 치료·구토·역류성 식도염·하장애(섭식장애)·간염·간경병증·위궤양·복부통증·소화불량·간경화·담석증·당낭염·췌장염 등을 진료한다. 
병원 소개에 있어 강 콴 원장은 “많은 환자 중에는 ‘위장내과’라고 하면 위, 즉 소화 안되고 배아플 때만 이곳에 오는 줄 잘못 알고 있다”며 먼저 범위 규정부터 바로 잡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소화기 내과 전문’이라고 해야 맞다고 설명했다. 위를 비롯해 장, 간, 췌장과 담낭 등 말 그대로 소화기관을 모두 치료하기 때문이다.
위장질환에 대해 강 콴 원장은 “위장은 음식을 잘 소화해서 에너지로 전환해 각 기관으로 공급하는 기능을 한다”며 “그 에너지로 우리가 활동하게 되는 만큼 위장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신체균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눈에 보이지 않은 장기질환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는 것. 
강 콴 원장은 “병원 한인 환자 중에 술을 많이 먹는 사람이 있다”며 한국의 회식문화를 이야기하기도 했다. “하루 한잔 정도의 반주는 몸에 괜찮지만 그 이상은 간에 칼로 상처를 내는 일이나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인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분들도 미국 이민생활에서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우리의 소중한 기관인 ‘위장’을 고생시키고 있다”고 했다. 또한, “궤양과 위암과 같은 암 발생률도 높고, 속이 쓰리거나 소화가 안되는 증상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한인들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는 힘든 이민생활 속에서 위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강 콴 원장은 음주〮스트레스〮육류를 멀리하고 채소를 가까이하라고 했다. 또한,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라고 권했다. 
이어 강 콴 원장은 “다양한 연령층과 미국, 중국, 한국 다양한 민족들의 환자들이 찾아와 보람이 있다”면서 건강을 책임지는 의사로서 한인사회와 좋은 유대관계를 맺기 원한다고 말했다.
지금 몸에서 당신에게 신호를 보내는 것을 느끼고 있다면 강 콴 원장을 만나보길 권한다. 

김희빈 인턴기자 press1@newskorea.com

Quan Gang MD(강 콴 MD)
주소:3012 Communications Pkwy, Plano, TX 75093
전화번호: 972-479-5270
홈페이지:www.gidrquan.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