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치과 의사 정지영, “환자 한 분 한 분이 소중하죠”
꼼꼼한 진단·정확한 치료 계획·첨단 디지털 기술 ··· 환자 맞춤 서비스로 다가가는 정지영 치과 “최상의 결과 약속”
DATE 17-10-27 00:12
글쓴이 : 어드민      
정지영.jpg
개원한지 6개월 정도 된 정지영 치과는 ‘꼼꼼한 치과 치료’로 환자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정지영 원장은 환자가 원하는 진료가 무엇인지를 정확인 파악하고 다양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또한, 정 원장은 항상 새로운 기술습득에 노력하며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방식의 신기술을 이용해 치료한다.
두 아이의 엄마, 30대 중반. 누군가에는 젊은 나이 일 수 있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는 새로운 무언가를 도전하기에 많은 나이일 수 있다.  
기자가 만난 신입 치과의사 정지영, 30살에 영어공부를 시작한 그녀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했다. 
30살에 공부를 시작한 정지영 원장은 14년 만에 치과의사 라이센스를 취득했다. 
정 원장은 “스스로 늦깎이로 진로를 결정했다고 생각한 탓에 남보다 배는 넘는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그녀의 목표를 향한 집념과 노력은 놀라울 정도다. 
지난 5월에 병원을 인수해 개원한지 6개월 정도 된 정지영 치과는 ‘꼼꼼한 치과’로 환자들에게 기억되고 있다. 
그 이유는 정지영 원장이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많은 정성과 시간을 쏟기 때문이다. 정 원장은 환자가 원하는 진료가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치료법을 제시한다. 
급한 마음으로 치과를 찾는 환자들이 많은 만큼 치료를 서두르기보다는 시간을 갖고 진단을 내리면 정확한 치료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치료를 막을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게 정지영 원장의 설명이다. 
이러한 치료 방법은 환자가 치료과정을 모두 이해할 수 있고 비용에 대한 의구심도 제거할 수 있다. 
정 원장은 “모든 치료 방법의 결정은 병원이나 의사가 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뤄진다”며 “비용 문제는 그 다음 일”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녀는 “싼 게 좋은 것이 아니다”며 “한 번 제대로 하면 십 년은 더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이 바로 치과 진료고 한 번 치료할 때 제대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지영 원장은 여러 치과치료과정과 치료법에 대해 기자와 이야기를 하며 “치료 과정에서 치아는 건드리지 않을 수 있다면 건드리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녀는 “치과 치료는 외과적 시술이다”며 “한 번 건드리고 나면 다시 복원할 수 없고 되도록 건드리지 않고 진료를 해서 치아의 파괴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처럼 정지영 원장은 환자의 치아를 최대한 지켜주는 진료를 우선으로 해 과잉진료를 피하고 있다. 
정 원장은 항상 새로운 기술습득에 노력하며 환자에게 가장 알맞은 방식의 신기술을 이용해 치료한다. 
그녀는 “계속적으로 변화되는 최신 의료기술을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고, 이러한 충분한 지식과 기술이 바탕이 돼야 정확한 치료도 가능하게 된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한 가지 기술에 안주하면 환자를 진정으로 만족시켜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한다.
그녀는 건강한 잇몸 유지를 위한 방법으로 전동 칫솔 과 치실 사용을 권했다. 
그녀는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치아에 마모가 생긴다거나, 잇몸이 상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하지만 전동칫솔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면 이러한 문제는 최소화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전동칫솔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우선 일반칫솔과의 차이부터 인식해야 한다”고 말하며 “전동칫솔은 분당 수 만회의 상하, 좌우 운동을 하기 때문에 일반칫솔을 사용할 때보다 손목의 힘을 빼고, 살짝 치아에 가져다 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양치시간은 2분으로 짧게 할 것을 추천했다. 
치실 사용법에 대해 정 원장은   치아와 치아 사이에 공간이 있는 경우 크기에 알맞은 치실를 구입하라고 조언했다. 또한, 치아 사이에 실을 부드럽게 넣은 후 솔의 길 방향대로 왕복으로 움직여 플라그를 제거하라고 조언했다.
정 원장은 “병원 진료 후 침대에 누워 맘 편히 발 뻗고 자는 것이 하루의 소원”이라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환자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꼼꼼한 진단’, ‘정확한 치료 계획’, ‘첨단 디지털 기술’ 삼박자가 갖춰진 정지영 치과, 이곳에 방문해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김희빈 인턴기자 press1@newskorea.com

정지영 치과
주소:3101 S Center St, Arlington, TX 76014
전화:817-466-1200
홈페이지:www.cpdtx.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