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냐 ACT냐 … 미리 정해 집중 투자하라”
명성의 엘리트 학원, SAT와 ACT 겨울캠프 진행 ··· 부족한 점 보완·실전 감각 향상 “단기간 집중·고득점 획득에 집중”
DATE 17-12-01 01:14
글쓴이 : 어드민      
엘리트 학원2.jpg
자녀의 대학 입시 준비 시기와 그 방법을 놓고 한인 학부모들은 늘 고민을 한다. 교육전문가나 교사들도 언제부터 학생들이 대학 입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대답을 내놓기 힘들다. 개인마다 다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학 입시 준비를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답은 없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10·11학년 때부터 입시 준비를 시작한다. 
엘리트 학원 저스틴 김 원장은 새해가 시작되면 고등학생들은 1년의 시험 계획표를 만들 것을 조언한다. 
김 원장은 “물론 1학기가 시작할 무렵에 계획해 놓은 경우도 있지만 1월에 다시 한번 조정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SAT나 ACT 가운데 어느 테스트를 볼 것인지 정해놓고 시험일자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일단 SAT를 본 것인지, ACT를 볼 것인지 결정한 후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말이다. 물론 취약한 부분만을 파악해 혼자 공부하는 방법도 있다. 
엘리트학원.jpg


하지만 이 방법이 되지 않으면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김 원장은 말한다. “시험을 많이 치는 것 보다는 단기간에 집중해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다”라고도 덧붙였다.
입시 전문가 저스틴 김 원장은 캘리포니아 엘리트 본원 원장으로 활동하던 중 첫 타주 진출 성공의 부담감을 안고 플레이노에 정착한지 4년 차다.
본원 캘리포니아 엘리트 학원의 시스템과 커리큘럼을 그대로 적용한 플레이노 브랜치는 2016년 여름 캠프 수강자 중 SAT 1500점(1600만점) 이상자를 16명이나 배출했다. 
플레이노 엘리트학원은 타주 첫 진출이라는 부담감을 떨쳐버리고 다른 브랜치보다 월등한 우수성을 증명하고 있다. 
엘리트 학원은 캘리포니아에서 시작해 입시계를 평정한 명성대로 달라스에서도 대입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것이다. 
선행학습이나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기에는 짧고, 그냥 보내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시간이 바로 겨울방학이다. 이에 맞춰 엘리트 학원은 겨울 방학을 앞두고 3월 SAT와 2월 ACT 준비반를 개설했다. 
저스틴 김 원장은 “학기 중에는 학교 공부로 바빠 SAT나 ACT를 준비하기 힘들고 학생들이 이번 겨울에 준비를 잘 해 2월과 3월에 각각 실시되는 SAT와 ACT를 잘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SAT와 ACT ‘Winter Boot Camp’는 8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12월 23일(토)-1월 3일(수)까지 열린다. 
SAT 프로그램의 경우 오전 4시간 동안 시간을 분배하여 reading, Writing, Math 수업을 진행한다. 이후 오후 4시간 동안은 실제 시험을 보듯 SAT 모의고사를 본다. 
그리고 다음날 오전 4시간 수업 후 오후 4시간은 시험 문제를 분석하고 리뷰를 한다. 
ACT 프로그램도 모의고사와 시험 문제 분석 및 리뷰로 진행된다.
겨울 캠프는 부족한 점을 채우고 실전 감각을 살리는 방향으로 맞춰졌다.
 엘리트 학원에서 사용하는 교재와 시험지는 일반 시중에서는 볼 수 없다. 저스틴 김 원장은 “엘리트 학원에서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교재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캘리포니아에 있는 본원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재를 사용한다”며 교재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교재 뿐만 아니라 엘리트 학원만의 수업 방식에서도 김 원장은 자신했다. 
엘리트 학원에서는 수업 전 학생들로부터 핸드폰을 수거하는데 이에 대해 외국 부모들의 호응이 매우 좋다고 한다. 
김 원장은 “미국의 자유분방함보다 한국의 엄격한 교육방식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며 “엘리트 학원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거기에 있다”고 말했다. 
엘리트 학원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전 세계 분원 중 처음으로 SAT 1400점·1500점 개런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런티 프로그램이란 겨울 캠프 8일과 SAT 3월 시험 전까지 9주 동안 결석하지 않고 오답노트 정리를 잘한 학생에 한해서 1400점·1500점 점수를 획득하지 못했을 경우 무료로 원하는 점수가 나올 때까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다. 
개런티 프로그램은 학생들에 대한 학원의 책임감과 볼 수 있지만 엘리트 학원만의 자신감도 엿볼 수 있었다.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발전될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하는 엘리트 학원, 현재 SAT나 ACT 등 대입준비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라면 입시 전문가 저스틴 김 원장을 만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해보길 권한다. 
엘리트3.jpg
김희빈 인턴기자 press1@newskorea.com

문의:972-306-3200
주소:6505 W Park Blvd #160, Plano, TX 75093
홈페이지:www.eliteprep.com/plano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