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탐방:SC 덴탈(SC Dental)
“매일 공부하며 원칙대로 진료합니다”
DATE 17-12-15 01:05
글쓴이 : 어드민      
1150960_562112857157629_1026896102_n.jpg
‘선생’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1,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 2, 학예가 뛰어난 사람을 높여 이르는 말 3, 어떤 일에 경험이 많거나 잘 아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즉, 선생은 특정 분야의 경험이 풍부하고 깊이 알고 있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다. 
기자가 만난 SC 덴탈의 찰스 박(Charles C. Park) 원장은 치과의사이자 그들의 선생 역할을 하고 있다.
박 원장은 멕시코에서 2013년부터 현재까지 4년 간 20회 이상 세미나를 열었다. 그는 미주 곳곳에서 온 현직 의사들에게 자신만의 데이터를 가지고 치료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그들에게 직접 시술 과정을 보여준다. 
박 원장의 데이터들은 그가 수년 간 혼자 공부하고 분석해 얻은 것들이다. 다시말해 박 원장의 데이터는 그의 인생이자 자산인 것이다. 
박 원장은 세미나에서 치과의사들과 임플란트의 다양한 실패 사례를 공유하며 진료 및 시술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기도 한다.  
현직 의사들에게 직접 시술을 보여주고 가르쳐 줄 정도인 그의 실력에 대해 배우는 자들과 환자들의 신뢰는 당연한 일.

한 수 앞선 임플란트 치료
박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임플란트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임플란트 치료 과정은 크게 5가지 과정으로 나누며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3개월에서 최장 8개월까지 잡는다. 
이런 기간은 예전에 1년여 또는 2년 이상 걸렸던 것에 비해 크게 줄어든 수준이다. 그러나 바쁜 생활을 하는 한인들에게는 여전히 부담되는 기간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SC 덴탈에서는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하루 만에 5단계의 임플란트를 끝낼 수 있다고 박 원장은 자신한다. 그의 자신감은 풍부한 경험과 많은 데이터에서 나오는 것이다. 100% 모든 경우 임플란트를 할 수 있다고 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100% 중 90%는 하루 만에 임플란트를 끝낼 수 있다고 박 원장은 말한다. 
하루 만에 임플란트를 끝내는 것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매우 위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찰스 박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직접 들은 기자 또한 처음에는 그랬다.
이에 박 원장은 “임플란트를 할 때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안전한 시술을 받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자신했다.  
또한, 박 원장은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에서 하는 치료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치료이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이 있는 날에는 다른 환자는 보지 않고 임플란트 한 환자만을 진료한다”고 말한다.  
재료의 차이가 아니라 실력의 차이
현재 미국 내 임플란트 재료 회사는 10 여 곳이다. “이들 회사의 임플란트 재료들은 FDA 승인을 받고 만들어내기 때문에 디자인의 차이 일 뿐 크게 질적인 차이는 없다”고 박 원장은 말한다. 
그는 “비싼 제품을 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느 상황에서 어느 제품을 사용해야 환자에게 적합한 지를 생각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현재 많은 치과들이 최고급 재료 및 최첨단 장비 등을 이야기하며 병원을 자랑한다. 최고급 재료, 최첨단 장비로 알맞게 잘 이용하면 더할 나위 없다. 하지만 이것들에만 의존하면 안 된다는 것이 박원장의 생각이다.  
“무엇이든 환자의 상황에 맞춰 진행돼야 최상의 결과가 나오지 환자의 상황 등을 고려치 않고 치료를 진행한다면 좋은 재료와 기기를 사용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박 원장은 말한다. 
환자를 위해 계속해서 공부하는 SC 덴탈의 찰스 박 원장, 치과의사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그를 만나 평소 받던 진료와 어떤 점이 다른지 직접 느껴보길 권한다. 

SC 덴탈(SC Dental)
전화:972-423-6804
주소:700 Alma Dr, Plano, TX 75075
문의:scdentalgroup@gmail.com

김희빈 인턴기자 press1@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