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개척의 비전, 세미한교회개척학교와 함께
5월 19일(토) 오후2시 오리엔테이션 개최 … 세미한 교회개척학교(CPI) 2기 개척자 선발
DATE 18-05-11 03:36
글쓴이 : 청아      
download (2).jpg
달라스 세미한교회(담임목사 최병락)가 남침례교 산하 북미선교부(the North American Mission Board, NAMB)와 손잡고 세미한 교회개척학교(Church Planting Institute, 이하 CPI)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 세미한 CPI와 NAMB가 함께하는 교회개척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교회 개척자들을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교회개척을 준비하는 모두에게 ‘복음’에 대한 강한 도전과 함께 교회 개척에 대한 현실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간 교계에서는 국내 전도보다는 해외 또는 땅끝 선교에 주력해 유럽에서는 교회가 나이트클럽과 이슬람 모스크로 변화되고 있으며, 또 미 국내에서도 크리스천의 숫자가 급속히 감소하고 있다. 
이에 남침례교단에서는 미국 내 32개 도시를 선정해 15,000개 이상의 교회를 세우기로 선교 전략을 선회하고, 북미주 내 교회개척에 앞장서고 있다. 
세미한 CPI는 교회개척을 준비하는 목회지망생, 신학생, 전도사 등에게 교회개척의 비전과 사명을 분명히 하고, 기수별 개척자를 선발해 2년간의 전문적인 5단계 과정을 통해 분명하고 확고한 목회관과 목회비전을 정립하고 교단 등록부터, 사역훈련, 교단훈련, 현지개척과 개척 후 상담 및 지도까지 함께하고 있다. 
2년에 걸친 교육과정은 비전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하는 엔트리 단계로부터 레슨, 워크샵, 권장도서, 사역참관, 특별 세미나로 구성된 트레이닝 단계, 개척도시 이주 및 정착, 코어멤버 전도의 준비단계와 개척 코칭단계, 파트너 단계의 5단계로 이뤄진다. 
세미한 CPI의 지원자격은 미남침례회(SBC)소속의 목회자 및 목회지망생(Master of Divinity)이며, 동시에 NAMB의 지원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NAMB 훈련 프로그램을 완료한 자로 NAMB Pre-assessment와 Assessment를 통과하고, 교단헌금에 동참하며 침례교 신앙고백문에 동의하는 자를 대상으로 한다.   
또한, 세미한 CPI 훈련생에게는 △ 세미한 교회의 모든 사역을 배우고 체험하며 개척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고, △ 졸업 후 목사안수를 받고 △ 개척 시 후원과 △   개척 후에도 세미한 교회와의 건강한 파트너십과 코칭을 통해 협력 및 지원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세미한 CPI의 최준석 목사는 “작년 8월 인터뷰를 시작으로 선발된 제1기 개척자는 현재 2단계 트레이닝 교육과정에 들어갔다”고 소개하며,“교회개척에 대한 분명한 비전과 현실적인 접근법을 제시해줄 오리엔테이션에 교회 개척의 꿈과 소명이 있는 많은 분들의 참석을 기대한다”고 초청의 말을 전했다. 
CPI 오리엔테이션이 열릴 달라스세미한교회는  1615 W Belt Line Rd, Carrollton, TX 75006에 위치하며, 사전 등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817-718-3723, 이메일 Jun.choi@semihan.org로 하면 된다.
켈리 윤 기자 press2@newskor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기독교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