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더 즐거운 2018 여름성경학교
다양한 프로그램 속에 하나님의 말씀 체계적 제시 … 중앙연합감리교회, 세미한교회 등 지역교회 VBS 출발!
DATE 18-06-08 06:04
글쓴이 : 청아      
14=.jpg
한여름으로 가는 통로인 6월, 여름성경학교(Vacation Bible School, 이하 VBS)로 DFW 지역 한인 교계가 분주하다.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의미 있는 복음과 방학활동을 선사하기 위해 달라스 한인교회들은 알차고 풍성한 내용과 다양한 활동을 갖춘 VBS를 시작했다. 
◎한인교회 VBS 시작  
DFW 지역의 교회들은 대체로  이번 2018년 VBS를 위해 전 미주를 상대로 교회 교재를 발간하는 그룹(Group)이나 라이프 웨이(Life way), 스탠다드(Standard) 사의 VBS 교재를 선택해 준비했으며 준비과정 속에 교회 곳곳은 어린이들에게 비전과 함께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 위한 VBS 장소로 탈바꿈했다.  
DFW지역 한인교회 곳곳에서는 어린이들이 주제성구에 맞춰 게임, 만들기, 찬양, 야외활동 등으로 성경 말씀을 다양하게 접하며 영성 훈련에 돌입했다. 
DFW 지역에서는 지난 4일(월) 중앙연합감리교회를 시작으로 5일(화)에는 뉴송교회, 6일(수)에는 세미한교회, 7일(목)에는 한우리교회가 VBS를 시작했고 오는 12일(화)에 시작하는 빛내리교회가와 13일(수)에 시작하는 달라스 연합교회는 VBS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플라워마운드교회의 경우 6월을 넘겨 7월 25일(수)부터 VBS가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연합감리교회 VBS 
지난 4일(월)부터 7일(목)까지 나흘 동안 오후 6시부터 9시에 걸쳐 2018년 중앙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이성철) VBS가 진행됐다. 
‘Shipwrecked rescued by Jesus’라는 주제로 진행된 VBS는 4일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삶의 모든 폭풍 속에서도 진리의 말씀에 닻을 댄 인생은 예수님이 구원하고 함께 한다는 것을 경험했다.    
미지의 섬으로 들어간 어린이들은 만들기와 게임, 스낵과 재미있는 활동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느끼는 걱정과 염려, 힘들고 어려울 때, 외로울 때 심지어 잘못된 일을 했을 때도 하나님이 함께하고 구원하며, 특히 약속의 말씀을 붙잡을 때 능히 세상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하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VBS와 함께 중앙연합 아기학교도 8일(금)과 9일(토)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진행된다. ‘예수님은 우리의 구원자’라는 주제로 진행될 아기학교는 예배와 찬양 그리고 4개의 스테이션을 통해 ‘감각 놀이’를 경험하고 유아들도 예수님을 체험하도록 구성했다. 
 ◎세미한교회 VBS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축제인 세미한교회(담임목사 최병락) VBS가 지난 6일(수)부터 10일(일)까지 5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고 있다.
6일(수)부터 8일(금)까지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며 9일(토)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 10일(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열린다. 
‘Shipwrecked rescued by Jesus’라는 주제로 항해를 떠난 배가 좌초돼 어려움 속에 있어도 예수님은 우리를 찾아와 구원하신다는 내용으로 열리고 있다. 
VBS는 18개월부터 5학년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성경 말씀을 중심으로 찬양과 율동, 크래프트, 게임, 이야기, 말씀 암송, 스낵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세미한 드라마팀이 준비한 부모와 함께 보는 어린이 뮤지컬 ‘예수님과 캐리비언 해적’이 공연된다. 어린이들이 예수님의 부탁으로 바다 건너 미지의 나라에 보물을 전하러 가는 중에 해적들이 나타나 보물을 빼앗으려 하는 어려움 속에서 예수님이 등장해 도와준다는 내용으로 찬양과 율동과 함께 화려한 특수효과가 어우러지며 예수님의 깊은 사랑을 잘 보여줄 것이라는 평이다
◎달라스빛내리교회 VBS
빛내리교회(담임목사 정찬수)는 오는 12일(화)부터 14일(목)까지 3일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Shipwrecked’라는 주제로 VBS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의 친구이자 구원자되는 예수님을  배우고 경험하는 장이 되도록 구성했다. 
특히 마지막 날에는 모든 일정이 마친 오후 2시에서 3시에 워터 슬라이드와 작은 풀장을 마련해 어린이 물놀이도 진행된다.
◎달라스연합교회 VBS 
달라스연합교회(담임목사 김상태)에서는 오는 13일(수)부터 16일(토)까지 4일에 걸쳐 2018년도 VBS를 진행한다.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는 오후 5시에서 8시까지 열리며, 16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열리게 된다. 
이번 VBS의 주제는 ‘Game On’으로 첫째 날 ‘예수님이 나를 보살펴요(로마서5:8)’를 시작으로 둘째 날 ‘예수님은 내게 희망을 주세요(요한복음 11:25), 셋째 날 ‘예수님은 내가 믿도록 도와주세요(요한복음 20:19)’을 거쳐 넷째 날 예수님은 나를 사랑하세요(요한 3:1)까지 날짜 별로 나눠진 세부 주제에 맞춰 스킷드라마와 설교, 찬양과 예배, 그리고 주제 별 크레프트와 주제 별 간식 만들기, 주제별 활동 등이 구성된다. 
특별히 이 모든 활동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형식으로 제시돼 어린 학생들의 흥미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번 VBS를 위해 달라스연합교회 영어권 사역(EM)과 한어권 사역(KM) 청소년 사역팀(Youth)이 함께 모여 40여개의 포지션에 봉사자들을 자원해서 배치했고,  각 스테이션 별 리더가 선정돼 분야별로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특히 여전도회 및 학부모회 부모들 10여명이 VBS기간 동안 매일 유치부, 유년부 학생 참가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식사를 준비하게 된다. 
또 기존 교사들과 자원자들은 함께 데코레이션 팀을 구성해  연합교회 본당과 교육관 전체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VBS 장으로  꾸미기 작업을 진행 중이다.
달라스연합교회 전교인들도 새벽기도와 금요성령집회 그리고 주일의 예배시간을 통해 VBS를 위해 기도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VBS를 통해 예수님을 만나고 생명을 영접하고 그 안에서 성장하도록 전교인이 함께 준비 중이다.
켈리 윤 기자 press2@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기독교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