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용 전문가 Emma Kim 씨의 "예쁜 피부 노하우" | 피부 관리 노하우에 있어 선 "내가 박사"
DATE 00-00-00 00:00
글쓴이 : 김지민      
/data/uploads/images/2746.jpg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Elemis’의 피부 미용 전문가 Emma Kim 씨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피부미인이 되는 비결을 설명한다. “아름다운 피부 가꾸기의 출발은 미용 전문가와의 상담”이라고 강조하는 Emma Kim 씨 와 함께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생활 속 피부관리법’을 알아본다.
달라스의 고급 쇼핑몰 Northpark Mall내 Nordstrom 1층 화장품 코너에 가면 한국말로 친절하게 피부 상담을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Emma Kim 씨다.

 최첨단 컴퓨터 시스템을 통해 피 부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피부 관리법을 제시하고 있는 그녀는 전문가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스파를 통해 널리 알려진 ‘Elemis’의 스킨케어 전문가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전문 피부 관리 교육을 수료하고 라이센스를 획득한 베테랑인 그녀는 “피부관리는 과학이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피부 미인이 되는 그녀만의 노하우를 알고 있다는 뜻이다. 피부미인을 위한 비결은 무 엇인지, 피부관리에 대한 오해는 무엇인지 그녀에게 들었다. _김지민 기자 jm@wnewskorea.com

 

▲ 피부가 노화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피부노화에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요인보다 환경적 요인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 피부의 가장 큰 적인 UV와 공해, 스트레스, 수면부족, 불안감, 알코올, 담배, 에어컨디셔너, 히터, 질병, 호르몬 부족 등으로 인해 혈관을 통해 공급받던 영양 분이 원활하게 공급이 안되면, 정상적으로는 30일만에 재생이 이뤄지는 피부시스템이 느려지면서 노화가 촉진되는 것이다.

▲ 피부 노화는 보통 몇 세때부터 진행되나.

△ 사실 피부의 노화는 실제 나이와는 크게 상관이 없다. 예전에는 20대 중반 정도부 터 피부 재생 속도가 느려지고 잔주름이 생기는 등 노화가 서서히 시작된다고 했으나 요즘에는 잘못된 라이프 스타일로 인한 피부 노화 현상이 일찍 시작되는  젊은이들을 자주 보게 된다.

일례로 담배의 니코틴이 혈관에 들어가면 혈관을 팽창시켜 혈액순환이 잘 안 되고 피부 재생에 필요한 영양소 공급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 결국 나이에 상관없이 피부색이 어둡고 칙칙하게 변하게 되는 것이다.

▲ 피부 노화를 방지하거나 늦출 수 있나.

△ 직사광선을 피하고, 충분한 수면을 해주고, 스트레스 안받는 등 피부를 노화시키는 원인을 제거하면 된다. 그러나 그렇게 사는 것은 사실 불가능하지 않는가. 이럴 땐 노화방지(Anti-aging) 제품들을 적절하게 사용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제품들 속에는 각종 산(acid)와 아로마, 바다 추출액와 허브 추출액 등이 들어 있어, 피부 속에 스며들게 해 피 부를 보호하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늦어지는 피부 재생속도를 40% 이상을 증가시켜 준다.

▲ 눈가 주름을 관리하는 방법은 .

△ 아이크림 사용이 필수다. 가능한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눈가의 피부 조직은 다른 부위 와 달라 사용방법을 주의해야 한다. 눈 주위의 피부조직은 지방샘이 없어 흡수력이 약하다. 아이크림은 중요한 영양분을 화장품 중 가장 작은 입자로 만들어 흡수가 잘 되게 했다. 따라서 다른 스킨 케어 제품보다 항상 먼저 사용해야 한다.

아이크림을 많이 바른다고 좋 은 것은 아니다. 눈가의 피부조직은 흡수력이 약해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흡수되지 못한 분자들이 작은 알갱이와 같은 모양으로 눈가에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적절한 양을 적절한 때에 사용해 주는 것이다.

▲ 일반 비누로 세수를 하는 것에 대해.

△ 페이셜 전용 클린저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일반 비누는 알칼리성으로 피부를 이완시키고 모공을 팽창시켜 넓어진 모공으로 불순물 들이 들어가기 쉽기 때문이다.

페이셜 전용 클린저는 과학적으로 pH를 맞춰 개발된 약산성 제품이기 때문에 모공이 커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하얀 피부가 아름다운 피부인가.

△ 절대 그렇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백옥같이 하얀 피부를 선호해 미백 제품을 찾는다. 그러나 진한 컬러의 피부일수록 내성이 강하다. 실제 흑인들의 피부가 백인들의 피부보다 매끈하고 건강하다. 옅은 톤의 피부일수록 외부로 인한 트러블이 훨씬 잦다. 마이클 잭슨을 보라. 항상 큰 모자나 우산같은 것을 쓰고 다니는데, 피부의 색소를 모두 제 거해 내성이 현저하게 떨어진 상태이기에 햇빛을 보면 피부가 다 타 들어갈 것을 우려해서 그러는 것이다. 개인이 가진 피부톤에서 약점은 커버 해주고 좋은 점은 계속 지켜주는 것이 진정한 피부 관리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 ‘Elemis Spa’에 대해 소개한다면.

△ Elemis는 탁월한 노화방지 효과를 자랑하는 전문가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의 탄력과 재생 속도가 현저하게 저하되는 40대 이후의 분들이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최첨단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개인의 피부를 분석하고 피부 타입에 따른 럭셔리 페이셜 마사지를 45달러의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다. 특이한 점은 핫 스톤을 이용한 어깨, 가슴, 팔 마사지가 제공되며 마사지를 받는 동안 고성능 전신 마사지 의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Emma 씨는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 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좋다고 말해서 무조건 따라서 사용하면 아무리 값비싼 제품이라도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있다고 지적한다.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고 싶다면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피부 관리법과 제품을 추천받으라는 것.

“투명하고 고운 피부는 좋은 화장품만을 사용한다고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와 적절한 운동으로 육체적으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생활에 활기가 넘치는 등 모든 조화가 적절히 이뤄진 삶 가운데 가능합니다.”

반짝거리는 예쁜 피부를 가꾸는 방법에 대한 무료 상담 및 문의는 Emma Kim 씨에게 하면 된다. 전화 214-243-0472, 214-231-3900(Ext. 1423이나 3883).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라이프플러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