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Yun

새해 금연 결심,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에서 도와준다
무료 전화 상담 및 니코틴 패치 지급 … 다른 사람의 관심과 격려 속에서 금연 시도로 더 좋은 결과 기대
DATE 17-01-06 02:20
글쓴이 : 어드민      
getty_rm_photo_of_woman_cutting_cigarettes_with_scissors.jpg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하는 결심 중에 하나가 금연이다. 건강 악화나 연초에 대한 사회적 시각의 변화 또는 주변의 눈총을 못이겨 금연을 결심을 하는 이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 
하지만 매년 작심 삼일로 끝나는 금연 계획을 돕기 위해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Asian Smokers’ Quitline)이 전화 상담을 비롯해 니코틴 무료 패치지급 등을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 질병통제센터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은 특히 한국어로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한인들이 이용하기에 더욱 유리하다. 
아시안 스모커스 쿼트라인의 도움을 받는 방법은 웹사이트 또는 전화를 통한 금연 프로그램 참여 신청만으로도 간단하게 이뤄질 수 있으며 니코틴 패치를 넘어 매일 전화 상담을 통해 금연 다짐을 새롭게 할 수 있어 홀로 금연을 시작하는 이들보다 더욱 높은 성공률을 보여준다.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이 밝히는 금연 요령을 살펴 보면 가장 먼저 왜 금연을 결심하게 됐는지 그 이유를 손으로 적어 보는 것이다. 자신의 건강, 사회적인 환경의 변화 또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결심을 경험했다면 이를 종이 적어보고 담배의 유혹에 힘들 때 이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것이 처음의 결심을 다질 수 있다는 것. 
이외 상담을 통해 금연을 결심한 상담자들에게 금연에 대한 의학적인 접근으로 금연중에 생기는 여러 변화에 대해 심리적인 안심을 준다.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은 금연 이후 72시간이면 니코틴이 몸에 남아 있지 않게 된다는 설명을 시작으로 신경질적이라던가 아니면 무기력하게 되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니코틴 금단 증상이며 이밖에도 다양한 형태의 금단증상이 나타나지만 이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고 당연한 과정으로 여기며 이 시기를 넘어갈 수 있게 매일 상담을 통해 응원한다. 
또한 흡연 습관을 대체하기 위한 시나몬 스틱이나 완력기 또는 스트레스 볼을 이용해 흡연 욕구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 역시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은 제안한다. 
이밖에도 상담사들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 또한 금연에 도움이 된다. 이때 빨대를 이용하면 흡연에 대한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안내했다.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을 이용하고 있는 한 한인은 “무엇보다 금연이 나 혼자만의 건강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했다. 또 혼자 하는 금연이 아니라 다른이의 응원속에 함께 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힘을 준다”면서 다른이들도 함께 동참하기를 권했다. 
50대의 한 한인은 “내 나이 한국 문화권에서 살아온 사람에게 상담사와의 통화는 낯설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무엇보다 내가 가족이외에 누군가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심리적으로 큰 안정을 줬다”고 말했다.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은 보험의 유무 또는 미국 체류 신분에 상관없이 간단한 주소지 확인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시안 스모커스 퀴트라인 웹사이트는 http://www.asiansmokersquitline.org이며 1-800-556-5564로 한국어 서비스는 5번을 누르면 된다. 금연 결심자에게 현재 니코틴 패치만 제공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