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틴 하모니 유스챔버오케스트라, 크리스마스 정기 연주회 실시
17일 UT 베이츠 홀에서 …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부터 킬린 코리안 싱어즈와 콜라보 무대 펼칠 예정
DATE 17-12-01 01:36
글쓴이 : 어드민      
1 copy.jpg

2 copy.jpg

3.jpg

어스틴 하모니 유스챔버오케스트라(단장 박성은, 이하 ‘AHYCO’)가 오는 17일(일) UT 베이츠 홀에서 정기연주회를 실시한다. 
어스틴지역 한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무대경험과 연주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AHYCO는 “올해 연말 대표곡인 호두까기 인형을 비롯해 영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협연무대가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킬린시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킬린 코리안싱어즈와 크리스마스 메들리를 협연해 10대에서 70대까지 여러 세대가 한데 어우러지는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라고 전하고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AHYCO는 올해 정기 연주회를 통해 처음 실연하게 될 호두까기 인형에 대한 연습에 한창이다. 
오케스트라는 “무엇보다 남녀노서 할 것없이 연말이 되면 가장 많이 듣는 클래식 음악이 호두까기 인형이다”며 “동화적 요소가 가미된 현악과 관악의 경쾌하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는 연말에 가장 잘 어울린다. 즐거운 연말을 위한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연주 준비와 관련해 AHYCO는 “무엇보다 클래식음악을 공부하거나 전공으로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더 큰 무대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라고 전하며 학생들의 연주를 더욱 완성도 있게 하기위해 석사, 박사 출신의 음대생들이 강사진으로 참여, 멘토의 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6명의 전공자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지도에 나서고 있는 오케스트라는 당일 공연을 위해 UT 음대생들을 섭외해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으로, 청소년들이 이들과 함께 연주하면서 음악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행사 관계자는 전했다.
매년 2회 정기 공연을 통해 영 아티스트들에게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AHYCO는 올해에도 3명의 청소년 연주자를 선정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초등학생 첼리스트 사무엘 이와 초등학생 예비 피아니스트 토마스 우엔을 비롯해 미국 각종 음악대회에서 대상 등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음악 전공자의 길을 걷고 있는 조애나 김 양이 올 정기 연주회 협연의 주인공들로 이들은 각각 브레발의 첼로 콘체르토 1번,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0번,그리고 샤미나드 플루트 콘체르트를 협주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모차르트 디베르티멘토 K.334,136을 연주할 예정으로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무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오케스트라는 전했다. 
AHYCO는 공연 및 단체 활동과 관련해 “한인들이 중심으로 활동하는 단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을 교육하고 다양한 무대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커뮤니티에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라고 밝히며 한인들이 중심이 되어 먼저 어스틴을 무대로 주류사회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HYCO 이사진들은 “무엇보다 2년간의 시간동안 다른 지역보다 문화적 생활적 수준이 높은 한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기반을 다져왔다. 그동안 묵묵히 오케스트라의 활동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한인 커뮤니티에 감사를 전한다. 어스틴에서 다른 민족들보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가 높은 한인들이 이제는 청소년 클래식 문화의 중심이 되어 어스틴 클래식 음악 발전에 큰 영향을 주는 단체로 거듭나려고 한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AHYCO는 타인종의 강사진을 섭외하는 한편 현재 고등학교 오케스트라에서 활동중인 외국인 교사들을 영입해 강사진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를 시작으로 AHYCO의 주류사회 참여에 속도를 내고 있는 박성은 대표는 “내년 공연을 시작으로 오케스트라의 연주스펙트럼을 넓혀갈 예정이다. 클래식음악을 시작으로 현대곡 그리고 영화속OST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통해 커뮤니티가 클래식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어스틴 하모니 유스 챔버 오케스트라의 크리스마스 정기 연주회는 오는 17일(일) 7시 UT 베이츠홀에서 개최되며 연주회 관람을 위한 티켓 구매 및 자세한 사항은 AHYCO(512-743-1385 ,또는 512-632-3627)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석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