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PC “그리스도의 사랑 속에서 가르치고 배운다”
SAT 클래스, 6월 18(월)-7월 27일(금) 6주간 실시 … SAT 만점자 및 뉴욕대 대학원생 강사 “알찬 대입 준비 기회”
DATE 18-06-01 10:01
글쓴이 : 어드민      
AKPC SAT.jpg
대입 준비에 대한 한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스틴 한인장로교회가 주관하는 여름방학 맞이 SAT 클래스가 오는 6월 18(월)부터 7월 27일(금)까지 6주간 실시된다. 
3개월 정도의 길고 긴 여름방학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어스틴 지역 입시전문가들은 3개월에 가까운 여름방학 기간을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서 대학 입시에 결정적인 요건이 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평상시 학교에서 비슷한 점수대의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어떻게 짜임새 있게 보내느냐에 따라 점수차가 크게 벌어질 수 있다는 것.
반면 학교성적이 좋지 않거나 다음 학기를 대비해야 하는 9, 10학년 학생들의 경우에도 여름방학 기간을 통해 미리 어려운 과목 등에 대한 선행학습으로 좋은 GPA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 필수요건이다. 
대입 준비에 대한 한인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스틴 한인장로교회가 주관하는 여름방학 맞이 SAT 클래스가 오는 6월 18(월)부터 7월 27일(금)까지 6주간 실시된다. 
어스틴 한인장로교회 김하철 목사(교육 담당)는 8월에 실시되는 SAT와 10월 PSAT를 철저히 대비하고 학생들의 위한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어스틴 한인장로교회는 7~8학년을 위한 수학선행반인 Pre-Algebra 반과, Algebra 1 반을 구성했다. 
또한 8~9학년을 위한 SAT 기초반, 그리고 입시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는 10~12학년을 위한 SAT 기초반, 시험대비반으로 수업을 나눠 구성했다. 
SAT 실력반도 취약 과목을 나눠 SAT B, C반으로 구성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스틴 한인장로교회는 SAT 리딩과 에세이 수업을 위해서 SAT 만점자이자 UT Southwestern 의대생인 민새별 강사를 영입해 수업의 질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SAT 수학의 경우 UT 수학과를 졸업한 후 현재 뉴욕대 대학원 수학과에 재학중인 이예람 강사가 수학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하철 목사는 “다년간 한국 학생을 지도해본 이예람 강사는 그간의 경험을 토대로 한인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 기회를 줄 것”이라며 “이예람 강사가 진행하는 수학수업은 암기수학이 아닌 개념수학의 정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 UT 출신인 정진슬(reading), 최미림(writing) 강사들도 함께해 수업의 수준을 더욱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강사들은 실제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스스로 시험을 준비해 미 명문대 입학에 성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한국어 및 영어로 모두 수업이 가능하다.
이번 여름방학 맞이 SAT 클래스에 등록을 마친 한 학부모는 “교회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겨졌다”며 등록의 이유를 설명했다. 
김하철 목사는 “SAT와 같은 시험과목은 단기간에 목표를 세워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한다”며 “대부분 입시학원은 10-20명 정도의 학생들이 수업을 하는데, 아무리 유명한 강사라도 수강생 개인별 학습지도가 불가능하다”며 “어스틴 한인장로교회가 준비하고 있는 SAT 캠프는 과외형식의 일대일 수업으로 학생 1명을 위한 맞춤 전략으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최단기간 최고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김하철 목사는 “무엇보다 최고의 교육제공을 위해 강사진이 구성됐다”며 많은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배우고 가르치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어스틴 한인장로교회가 주관하는 여름방학 SAT 수업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SAT와 PSAT 수업을 실시하며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희망자에 한해 SAT 에세이 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점심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6주 1,350달러, 4주 900달러며 교재비는 별도다. 수업은 어스틴 한인장로교회(12311 Natures Bend, Austin, TX78753)에서 진행된다. 
여름방학 맞이 SAT 클래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하철 교육담당 목사(512-426-2745, KCHUL7@GMAIL.COM)로 연락하면 된다.<김희빈 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