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앞에서 만나는 동물의 세계
가볼만한 곳 | Fossil Rim Wildlife Center
DATE 09-05-28 15:49
글쓴이 : 에린      
천연자연 상태에 가까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동물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Fossil Rim Wild Center로 오세요.
달라스·포트워스에서 1시간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Fossil Rim Wild Center는 1800 에이커에 달하는 넓은 지역으로 사슴, 코뿔소, 기린, 다양한 영양, 얼룩말 등 여러 야생동물들을 천연 상태에 가까운 자연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해 놓은 곳이어서 한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특히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그동안 책이나 기존 동물원에서 만나봤던 다양한 동물들을 눈 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차 한대당 $7.97 를 내면 동물들에게 줄 먹이를 구입할 수 있어 좀 더 가까이에서 동물들을 보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관심을 끈다. 
아이들과 함께 작년 여름 Fossil Rim Wild Center를 방문했다는 김주희(달라스 거주·38세) 씨는 “텍사스의 여름이 더워 걸어다니는 것도 쉽지 않은데 직접 차를 운전해서 돌아다니면서 동물들을 만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다”고 당시의 소감을 전했다.
김 씨는 이어 “아이들이 먹이를 주기 위해 손을 내밀때는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동물들이 온순해서 괜찮았다”며 “기회가 되면 올 여름에도 들러보고 싶다”고 말했다.
Fossil Rim Wild Center는 대초원이 펼쳐지는 9.5마일에 이르는 거리를 자가 운전을 통해 투어를 하게 되며 원할 경우 가이드를 동반한 투어, 캠핑 등이 준비돼 있다.
Fossil Rim Wild Center는 생태계조사, 다양한 대중 교육 프로그램, 자연보존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실시는 물론 생태계를 보호하고 증식, 관리하는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생태계 보호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코뿔소와 약간의 육식동물을 제외하고 Fossil Rim Wild Center에 있는 대부분의 동물들은 1700 에이커에 이르는 대초원과 삼림지대를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할인 적용, 시즌별 개장시간 달라
스트레스 없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며 자연 상태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이기 때문에 동물원에 갇혀지내는 여타 동물들과는 달리 좀 더 활기차고 자연 친화적이다.
Fossil Rim Wild Center 방문을 위해 3월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수요일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으나 입장료는 시즌별, 요일별 다양하게 적용되므로 홈페이지를 참조하는 것이 좋다. 
Fossil Rim Wild Center의 주소는 2155 CR 2008, Glen Rose, TX 76043이며 전화는 254-897-2960이다.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는 겨울에 비해 개장 시간이 두 시간 연장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문을 연다. 카페는 오전 9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며 기념품 가게는 오전 9시 30분부터 6시 30분까지 둘러볼 수 있다.
이 시기의 공원 폐장 시간은 오후 7시 30분이며 3월에는 오후 4시 30분까지 마지막 차의 입장이 허용됨으로 모든 방문객들은 6시 30분까지 퇴장해야 한다는 사실에 유념해야 한다.
10월 31일부터 2월 28일까지에 한해 개장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며 기념품 가게와 카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장한다.
공원 폐장 시간은 5시 30분이며 마지막 차는 3시 30분까지만 입장이 허용됨으로 모든 방문객은 꼭 5시 30분전에는 공원에서 퇴장해야 한다.
계절에 관계없이 Children's Animal Center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일하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라이프플러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