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딜 뉴스코리아

“달라스 한인회, 아시안 페스티벌서 한인 위상 드높였다”
달라스 아시안 상공회 주최 2017 아시안 페스티벌 ‘성황’ … 달라스 한인회 한국홍보부스 운영, 주류사회에 한국문화 알려
DATE 17-05-13 04:50
글쓴이 : 토부장      
달라스 한인회(회장 유석찬)가 타 아시안 커뮤니티와 주류사회를 상대로 한국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지난 13일(토) 달라스 페어파크(Fair Park)에서 열린 2017 아시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린 것이다.
달라스 아시안상공회(GDAACC) 주최로 열린 아시안 페스티벌에는 20여 국가를 대표하는 단체들이 참가해 각국 전통문화를 소개했다.
달라스 한인회는 지난해 성공적으로 치른 ‘코리안 페스티벌’의 경험을 살려 이번 아시안 페스티벌에서 방문객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달라스 한인회는 한국홍보부스를 마련해 붓글씨 이름쓰기, 제기차기, 투호, 윷놀이 등 한국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했다.
붓글씨 이름쓰기 인기는 단연 높았다. 한인 박신민 씨가 붓글씨 도구를 제공했고, 달라스 한인회 이정우 이사가 직접 붓글씨로 방문객들의 이름을 써줬다. 주류 언론매체인 달라스 모닝뉴스의 기자가 달라스 한인회 부스를 방문해 ‘달라스 모닝뉴스’를 한글로 받아 갔고, 이정우 이사의 사진이 달라스 모닝뉴스 인터넷판에 실리기도 했다.
독도 및 한국문화를 알리는 홍보물이 방문객들에게 배포됐고, 홍보 영상도 상영됐다.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을 직접 체험한 방문객들에게는 한국 과자가 선물로 제공됐다. 한복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는 ‘포토부스’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스코트 ‘초롱이’와 ‘색동이’는 한국홍보부스의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1시 30분 각국 전통의상 퍼레이드로 시작됐다. 달라스 한인회는 태극기를 앞세워 ‘초롱이’와 ‘색동이’, 달라스 한인회 유석찬 회장, 한솔 사물놀이패 등으로 구성된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이정우 이사와 한인 정상원 씨는 엿장수 복장을 하고 퍼레이드에 참가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퍼레이드 후 개회식에 앞서 간단한 공연이 펼쳐졌다. 베트남 불교사원 ‘투반’(Tu Van)의 사자춤 팀과 한솔 사물놀이패가 무대를 장식했다. ‘화이트 타이거’ 태권도장도 이번 아시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태권도의 진수를 선보이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북텍사스 아시안 커뮤니티 안팎으로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5월 아시안 문화유산의 달을 축하했다. 달라스 카운티 법원 클레이 젠킨스(Clay Jenkins) 판사는 환영사를 통해 “최근 텍사스 주의회가 불체자 보호도시 금지법을 통과시켰다”고 운을 떼고 “하지만 그러한 법이 다양성을 존중하는 우리의 정체성을 바꿀 수는 없다”며 그레그 애보트 주지사의 법안 서명에 대한 반감을 드러냈다.
오는 10월 28일(토) ‘2017 코리안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인 달라스 한인회는 이날 2 달러짜리 무료 쿠폰을 배포하며 코리안 페스티벌 홍보에 나섰다.
달라스 한인회 유석찬 회장은 본지 인터뷰에서 “달라스 한인회가 주축이 돼 아시안 페스티벌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며 “한국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인사회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달라스 아시안상공회는 이날 2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아시안 문화를 체험한 것으로 추정했다.

DSC_0121.JPG


DSC_0053.JPG


DSC_0148.JPG

DSC_0149.JPG

DSC_0161.JPG

DSC_0164.JPG

DSC_0169.JPG

DSC_0180.JPG

DSC_0184.JPG

DSC_0241.JPG

DSC_0255.JPG

DSC_0266.JPG

DSC_0274.JPG

DSC_0288.JPG

DSC_0292.JPG

DSC_0296.JPG

DSC_0304.JPG

DSC_0320.JPG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