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 울려퍼진 K-POP “방탄소년단·몬스타엑스” 열광
K-pop Dallas, 30일(토) 똥꼬포차서 6주년 행사개최 … “글로벌 K-POP 팬덤 실감”
DATE 17-10-05 23:38
글쓴이 : 어드민      
KPOP.jpg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 커뮤니티 6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똥꼬포차에 모인 팬들은 한국 음식을 먹으며 K-POP을 즐겼다. 또한,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 커뮤니티에서는 게임과 추첨경품 행사를 따로 준비하기도 했다.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 행사는 K-POP 한류 열기와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K-POP.jpg
달라스에서도 K-POP 열기가 뜨겁다. 지난 달 30일(토) 똥꼬포차에서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커뮤니티 6주년 행사가 열렸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달라스 내 많은 K-POP 팬들이 와 한국 음식을 먹으며 K-POP을 즐겼다. 또한,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 커뮤니티에서는 게임과 추첨경품 행사를 따로 준비하기도 했다.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팬들은 방탄소년단(BTS), 몬스타엑스(MONSTA X), EXO(엑소) 등 K-POP 가수들의 뮤직비디오가 나오자 눈을 떼지 못했다. 그들은 함께 춤을 추며 유창한 한국말로 노래를 따라 불렀다. 또한 박수를 치고 함께 환호하는 등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 행사는 K-POP 한류 열기와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2011년에 설립된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는 노래, 춤, 게임, 퀴즈 등으로 한국 문화를 가까이 느끼고, 깊이 알아가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회원 대부분이 K-POP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또한 대다수의 참석자들은 기회가 되면 한국에 방문해 보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K-POP이 한국과 미국을 연결해 주는 중요한 매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텍사스와 달라스를 기반으로 하는 페이스북 K-POP 모임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와 달라스 케이팝 플래시 몹(DALLAS K-POP FLASHMOB), 달라스 케이팝 걸 그룹(Dallas K-pop Girl Group), 케이팝 콘서트 포 달라스(K-pop concerts for Dallas) 등 이 있는데 회원은 작게는 수 십 명부터 많게는 수 천명에 이른다. 
케이팝 달라스(K-pop Dallas)커뮤니티에는 5,000여명이 가입 돼있다. 이들은 페이스북에 각종 K-POP 콘텐츠를 공유하기도 한다. 
커뮤니티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개개인들이 K-POP에 대한 콘텐츠를 올리는 경우까지 합하면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K-POP 콘텐츠와 댓글 수는 엄청나다.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에서도 많은 K-POP 콘텐츠 활동을 볼 수 있다.
똥꼬포차 관계자는 “달라스가 변화의 중심에 있는 곳이지만 현재 발전이 더디다”며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 행사와 같은 문화산업을 많이 열어 외국인들이 한인 상권에 들어올 수 있도록 장기적인 노력을 해야한다”며 이번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 행사 취지를 말했다. 
이날 행사가 끝난 후에도 많은 외국인들이 케이팝 달라스 커뮤니티 6주년 행사의 여운을 즐겼다. 

김희빈 인턴기자 press1@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