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 한인회, 경희사이버대학교 국제교류협약 체결
DATE 17-10-06 06:04
글쓴이 : 토부장      
Kyung_Hee_Cyber_College.jpg
▲ 포트워스 한인회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포트워스 한인회(회장 니콜 오칸래)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와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니콜 오칸래 회장은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참석차 서울을 방문한 길에 경희사이버대학 측과 국제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오칸래 회장은 “경희사이버대학과의 국제교류협약은 포트워스 한인회장으로서, 또 교육자로서 꼭하고 싶었던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며 “아는 게 힘이라는 말이 있듯, 우리는 미국 땅에서 미국인들보다 잘살고, 그들 앞에서 당당하려면 더 많은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오칸래 회장은 그러면서 “미국 땅에서 코리안 어메리칸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은 우리의 권익을 찾는 일”이라며 “우리 자신이 끊임없이 배움을 이어갈 때 우리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국제교류협약 체결로 포트워스 한인회와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포트워스 한인회 소속 동포와 인근지역 동포들의 평생교육과 재교육, 그리고 양 기관간의 교육 및 문화 관련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간 우호를 다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포트워스 한인회 소속 회원들은 앞으로 포트워스 한인회장 명의의 추천서를 받을 경우 경희사이버대학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30%를 감면 받을 수 있으며, 입학금 30만원도 면제 받는다. 대학원에 입학할 경우 매학기 수업료를 20% 감면 받는다.
경희사이버대학 입학에 필요한 서류는 포트워스 한인회 회장 명의의 추천서와 신·편입학에 필요한 제반 서류들이다.
서류는 지원자 개인이 EMS로 송부하거나 포트워스 한인회가 서류를 일괄적으로 학교에 송부할 수 있다.
오칸래 회장에 따르면 이번 국제교류협약 체결로 경희의료기관 이용혜택도 받게 된다. 오칸래 회장은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많이 신경을 썼다”며 “동포들이 대부분 한국 방문길에 건강검진을 받는 것으로 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동포들이 고국에서 저렴하고 뛰어난 수준의 의료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칸래 회장에 따르면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학병원에서는 재학생, 대학동문 직계가족에게 10~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오칸래 회장은 “경희사이버대학은 우수한 대학 중 하나이고 온라인 클래스가 아주 발달돼 있다”며 “교수진도 우수하고 많은 교육자들이 이 대학을 통해 교육을 받고 있다. 포트워스 한인 동포들이 경희사이버대학의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트워스 한인회는 2017년 송년회 및 후원의 밤을 12월 16일(토) 오후 5시 사우스 웨스턴 라일리 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오칸래 회장은 “현재 포트워스 레일로드 회사가 브론즈 스폰서로 돕고 있고, 텍사스 레인저스 클럽에서도 무명으로 도네이션 후원을 하고 있다”며 “포트워스 한인회 후원에 관심 있는 기업 및 개인은 언제든 연락을 달라”고 당부했다.
오칸래 회장은 “송년의 밤 행사가 동포사회에게는 위로를 주고, 주류사회에게는 한국전통문화를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817-494-8193 혹은 이메일(ftworthtckorea@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