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최고 공립 초등학교, 알렌 교육구에 집중”
학교 정보 매체 니치닷컴, ‘텍사스 최고 공립학교 순위’ 발표 … 알렌 교육구 4개 초등학교, 텍사스 상위 5위권에 포함
DATE 17-10-06 06:05
글쓴이 : 토부장      
Texas_Best_Elementary.jpg
▲ 학교 정보 전문 매체인 니치닷컴(niche.com)은 알렌 교육구(Allen ISD)에 속한 에반스 초등학교(Evans Elementary School)를 텍사스에서 두 번째로 좋은 공립 초등학교로 선정했다.

텍사스에서 가장 좋은 공립 초등학교들이 알렌 교육구(Allen ISD)에 몰려 있는다는 평가가 나왔다.
학교 정보 관련 온라인 매체인 ‘니치닷컴’(niche.com)은 최근 발표한 각 지역별 학교 랭킹 보고서에서 텍사스 최고 수준의 초등학교들이 알렌 교육구에 집중돼 있다고 평가했다.
‘니치닷컴’이 텍사스에서 가장 좋은 공립 초등학교로 평가한 커 초등학교(Kerr Elementary School)를 비롯해 에반스 초등학교(Evans Elementary School, 텍사스 2위), 볼린 초등학교(Bolin Elementary School, 텍사스 4위), 분 초등학교(Boon Elementary School, 텍사스 5위) 등이 알렌 교육구에 속해 있다.
볼린 초등학교의 리나 바루기즈(Reena Varughese) 교장은 이 학교의 소그룹 교육 과정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고 평가했다.
바루기즈 교장은 NBC5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수업에서 학생들이 협력을 통해 지식을 배우는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동시에 교사들은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춰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볼린 초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로완 마이단(Rowan Hmeidan) 씨는 “볼린 초등학교에서는 교사들이 아이들의 교육과정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반응했다.
이번 순위의 평가 기준으로 다양성과 학생-교사 비율이 포함됐다. 상위권에 포함된 초등학교들의 학생-교사 평균 비율은 15대 1이었다. 볼린 초등학교의 경우 40개가 넘는 언어를 사용하는 학생들이 이 학교에 다니고 있어 다양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바루기즈 교장은 “현대 사회는 다양성의 사회”라고 운을 떼고 “아이들이 성장해 사회에 진출해도 이같은 환경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루기즈 교장은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함께하는 사회에서 살아가는 법을 가르치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상위권에 랭크된 초등학교의 학생 학업성취도도 높았다. 볼린 초등학교의 경우 학생들의 93%가 독해 영역에서 ‘능숙’(proficiency) 이상의 점수를 받았고, 수학에서는 96%가 ‘능숙’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순위에서 알렌 교육구 소속 초등학교 12 곳이 텍사스 상위 50위 안에 포함됐다. 사우스레이크에 소재한 캐롤 초등학교(Carroll Elementary School)가 유일하게 알렌 교육구에 소속되지 않은 초등학교로 상위 50위권에 포함됐다. 
텍사스 최고 공립 초등학교로 선정된 커 초등학교는 전국 랭킹에서 25위에 선정됐다.

토니 채 기자 press@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