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사회의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하겠습니다”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 무료 세법 세미나·제 2회 장학금 증정식 개최 … 6,000달러 수여, “한인사회 발전 지속 기여” 다짐
DATE 18-01-12 01:21
글쓴이 : 어드민      
회계사협회.jpg
심현근, 장명선, 조시중 공인회계사는 “비즈니스를 어떻게 시작할까요”라는 세미나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회계사협회2.jpg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협회 장학금은 이민서, 김정훈, 김인섭, 한보라, 정한울, 신리암 학생이 수여받았다.
지난 6일(토)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협회(KACPA TX) 주최와 뱅크오프호프(Bank Of Hope) 후원으로 회계사협회 세미나 및 제 2회 장학금 수여식이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비즈니스를 어떻게 시작할까요”, “트럼프 조세 개혁안” 두 가지를 주제로 진행됐다. 
심현근, 장명선, 조시중 공인회계사(이하 CPA)는 “비즈니스를 어떻게 시작할까요”라는 세미나 주제를 통해 사업체 형태 선정 고려상황, 사업인수 효과, 세무체계의 차이 등에 대해 세미나를 진행했다. 
심현근 CPA는 “사업체 형태를 선택할 때는 사업의 특성, 규모, 소유주와 경영진과의 관계, 외부 투자자의 유치계획 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한인들에게 조언했다. 
이후 이성호, 이영석 CPA는 트럼프 조세 개혁안을 통해 ‘개인세금 보고자’와 ‘비즈니스 세금 보고자’로 나눠 2018년 트럼프 조세개혁의 주요 골자에 대해 설명했다. 
이성호, 이영석 CPA는 세미나에 참석한 한인들에게 세금보고에 필요한 2018년 세법 규정 및 절세 방법 등을 쉬운 예시를 바탕으로 정보를 제공해 한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지니 박(Jinny Park)씨는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선 후 그 어느 때보다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한 세무감사가 강화됐는데 이와 관련된 실질적인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미나 이후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 장학금의 대상은 지원자 중 모범적인 학교생활은 물론 올바른 품성을 가지고 한인사회에 모범이 되는 학생으로, 권혁헌 CPA 협회회장이 이민서 외 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총 6,000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장학금은 이민서(플라워 마운드 하이 스쿨), 김정훈(노스이스턴 대학교), 김인섭(텍사스대-알링톤), 한보라(루이스빌 하이스쿨), 정한울(알렌 하이스쿨), 신리암(써니밸리 하이스쿨) 학생이 수여받았다. 
협회 장학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영 CPA는 장학금 수여식 전 경과보고를 통해 “2017년 11월부터 장학금 광고가 시작됐고 총 40명의 학생이 지원했다”며 “10명의 심사위원들이 오랜기간 심사숙고해 최종 6명의 장학생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영 CPA는 “앞으로 학업성취의 능력과 의지를 보이는 한인 학생들을 발굴해 더 큰 성과를 얻도록 기회를 주고자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협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혁헌 CPA 협회회장은 “한인사회를 빛낼 우수한 인재들에게 자긍심을 높여주고 보다 높은 목표를 가지고 학업에 정진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이 자리가 마련됐다”며 “우리 협회가 한인 사회에서 든든한 도우미 역할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장학금 수여식 소감을 전했다.
정한울 학생은 “이 자리에 초대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장학금 수여식를 기점으로 더욱더 성장하고 또 제가 받은 것을 다시 다른 사람들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이 되겠다”고 장학금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세미나를 후원한 뱅크오프 호프 테드 김(Ted Kim) 본부장은 “우리 은행은 한인분들을 위한 많은 대출 상품과 한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도 많이 가지고 있다”며 “언제든지 부담없이 우리 은행을 찾아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라”고 말했다. 
텍사스한인공인회계사협회는 총 16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인 납세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세금보고 세미나, 우수학생 대상 장학금 수여식 등 주요사업을 펼치고 있다. 
협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권혁헌 회장(972-242-2100) 또는 박운서 부회장(214-366-3413)에게 문의하면 된다. 
김희빈 인턴기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