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란?
모던테크헬스/뉴트리드랍스 특별기고
DATE 18-02-02 06:12
글쓴이 : 토부장      
nutrijpg.jpg



젊은 세대들이 우스갯소리로 하는 말 중에 “다이어트는 평생 숙제다”라는 말이 있다. 누구 나 한번쯤은 출렁이는 뱃살, 그리고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군살 때문에 고민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런데 비만이라는 정확한 기준이 뭘까? 비만은 일반적으로 체중이 정 상치보다 많이 나가는 것을 일컫는 말이기도 하지만 정확하게 병리학적으로 말하다 면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정해놓은 체질량 지수(BMI: Body Mass Index)에 따라 점수 가30 이상인 경우이다. 쉽게 말해 비만은 체지방 비율 등 여러 가지 과학적 근거에 의해 진단이 되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말랐어도 비만일 수가 있다는 것이다. 사실 우리는 모두 다 비만을 조심해야한다. 비만 그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지방으로 생기는 2차적 인 합병증이 더 무섭다. 비만은 고혈압, 당뇨, 지방간, 동맥경화, 고지혈증, 관절염 등의 여러 가지 질병들을 만들거나 악화시킨다.

◎ 나도 비만일까? (비만 체크리스트) = 혹시 다음 4 가지 중에 한개 이상 해당이 된다면 비만을 우려해 보아야한다. △ 체질량 지수BMI가 30이상인 경우 △ 브로카 변법에 따라 자신의 몸무게가 적정 몸무게보다20% 이상 일 때 △ 체지방률이 남성의 경우 25% 이상일 때, 여성은 30% 이상일 때 △ 성인을 기준으로 허리둘레가 남성 90cm, 여성 85cm 이상 일 때.

◎ 비만 치료법? =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노력한다.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준다면, 우선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식사량을 줄이고 식이 요법도 병행해야한다. 운동량을 증가시키는 것과 더불어 행동요법도 필요하다. 오늘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엘카르니틴 이라는 비타민 주사를 소개 해볼까한다. 우리 몸은 식사를 통해 탄수화물을 섭취함으로써 에너지를 얻는다. 그러나 섭취한 탄수화물의 양이 운동을 통해 모두 소모되지 않았을 경우 그것은 몸의 지방으로 축적 되게 된다. 그러므로 바쁘게 사는 사람에게 엘카르니틴 비타민 주사를 적극 추천한다.  
엘카르니틴은 우리 몸에서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로 이동시켜주는 운반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이며 그 과정에서 지방이 세포 안에서 에너지원으로 사용될수 있게 도와주는 역 할을 한다. 나름대로 열심히 운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는것 같지 않고 체중의 변화가 없는 경우가 있다. 원인은, 안타깝게도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로 쓸 수 있는 기능들이 저하돼서 그렇다. 20대 중 후반이 되면서 증폭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신체기능의 노화로 인해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저하되게 된다. 그래서 일명 “나잇살” 이라는 단어가 생긴 것이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해도 체지방들은 줄어들지 않는다면, 이제는 지방이 세포 안에서 에너지원으로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게 도와주는 엘카르니틴 주사를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방법을 시도하여 제대로 된 체지방분해,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것도 좋은 또 하나의 방법이다. 
다음 주에는 비타민 12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문의 
833-830-9599 / 214-566-9082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