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칩(chip) 간단 정리
텍사스 내 한인 치과 대상으로 … 치과 치료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 공개
DATE 18-02-23 01:53
글쓴이 : press4      
123123123.jpg

메디케어와(Medicare)와 메디케이드(Medicaid)가 연방정부와 주정부가 주관하는 보험제도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내가 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 아니면 관련 없는 제도일 뿐인지는 확실하게 알지 못한다. 
또,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국가 보험(CHIP)이 6년 연장됐다고 하는데 과연 우리 아이도 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근 한인 치과를 대상으로 이 메디케이드와 중·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국가보험을 받는 곳이 많다. 
하지만 내가 혹은 우리 아이가 이 보험 프로그램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또 어떤 치과가 두 보험을 적용하는지 뉴스코리아가 조사했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차이

메디케이드는 연방정부와 주정부가 공동으로 재정을 보조하고 운영은 주정부가 위임받아 진행하고 있다. 
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프로그램은 두 가지 차이를 가지고 있다. 
먼저 메디케어는 연방정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메디케이드는 주정부가 권한을 가지고 있어 각 주마다 보험의 혜택 등이 다르다. 
또, 메디케어는 65세 이상의 노인 혹은 65세 미만이지만 연방정부가 인정한 특정 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반면에 메디케이드는 소득수준이 가입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메디케이드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주정부에서 정한 소득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미국 시민권이나 영주권자, 등록된 외국인이어야 하는 등 여러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즉, 메디케이드는 국민 의료 보험제도로써 65세 미만의 저소득층과 장애인을 위한 치료비 지원 프로그램이다. 

텍사스의 메디케이드 가입 기준 

텍사스 주정부가 정한 메디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소득 기준은 가입 예정자의 월 소득이 2,250달러를 초과해서는 안 된다.
또, 부부의 경우 월 소득 4,450달러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은행잔액, 증권과 같은 자산이 2,000달러를 넘어서는 안 된다. 
메디케이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사회보장 번호와 생년월일, 체류 상태와 소득 상태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이 필요하다.
메디케이드는 치과 진료 또한 포함하고 있는데 21살이 넘는 성인은 선택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21세 이하의 가입자들에게는 치과 치료가 필수로 제공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록 부모가 합법적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상황이 아닐지라도 아이가 합법적인 미국 체류자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디케이드 신청은 주정부 또는 연방정부가 운영하는 건강보험 거래소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신청자가 메디케이드 혜택 대상이 되면 보험거래소는 이를 관할 정부에 전달한다. 
이렇게 전달된 정보를 통해 관할 정부에서는 서류심사 및 혜택 제공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중·저소득층을 위한 프로그램

아이를 위한 보험에 가입하기를 원하지만, 소득 기준이 메디케이드가 정한 소득 기준보다 높지만 사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운 형편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보험 '칩(Children's Health Insurance Program, CHIP)이 있다. 
칩은 낮은 보험료로 19세 미만 어린이들에게 예방주사와 정기검진 등의 혜택을 부여하며 중·저소득층 가정에도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다. 
칩 프로그램의 경우 메디케이드보다 소득 기준선이 높다. 아이들포함 4인 가정의 경우 월 소득이 4,172달러, 연 소득 50,058달러를 넘지 않아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보험 가입비는 가정 내 모든 자녀를 포함해 1년 기준으로 무료에서 50달러까지 세대의 소득에 따라 달라진다. 
이 보험을 가지고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으면 치료 후에 추가비용을 지급하게 되는데 이때 추가비용은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또 세대의 소득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 
이 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헤택은 다양하다. 의사로부터 간단한 처방이나 약 처방, 시력 검사, X-Ray 촬영, 간단한 치과 치료 등 여러 부분에서 헤택을 받을 수 있다. 

저렴하게 치과를 이용하는 방법 

충치나 치주질환으로 인한 고통에도 치과 치료가 두려워 혹은 치료비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부담감에 치과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고통을 참고 한두달 내원을 미뤄봤자 고통과 치료비만 더 키울 뿐이다. 
치과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1년에 한두 번은 꼭 내원하는 것이다. 
근처 치과에 내원해 간단한 검사를 받으며 충치 및 치아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치주 질환 예방 및 치과 진료비를 낮출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 김순기 치과의 설명이다. 
DFW지역에서도 많은 한인이 웅영하는 치과들이 21세 이하의 메디케이드 가입자와 중·저소득층이 이용 가능한 칩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하고 있다. 
메디케이드와 칩 프로그렘 가입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도 치과 치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치과 비용을 할부로 내는 것도 그 방법 중 하나다.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회 보장 번호(SSN)와 합법적인 신분, 크레딧(Credit) 필요하다. 
할부 기간과 월 납부액은 개인 크레딧에 따라서 고객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달라스 지역 내에서도 메디케이드와 칩의 헤택을 받을 수 있는 치과들이 있다.
한편, 치과마다 메디케이드 포그램의 적용 범위, 내원 시에 추가 비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관련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메디케이드와 칩을 적용하는 한인 치과(가나다 순)

강윤철 치과      972-492-0002(헤브론 지점)
                   972-242-3737(H-mart 지점)
김순기 치과      972-249-0365(달라스 지점)
                   972-399-1466(어빙 지점)
김태희 치과      214-321-7777
노바덴탈         817-462-1022
디아트 치과      972-422-2875(캐롤튼)
                   972-424-8023(플레이노)
리버사이드(Riverside)치과           972-820-0370
메이플 트리 치과                     972-624-7812
스톤레이크 치과                      214-494-4246
토탈치과                              972-446-7733
프레시 스마일(Fresh Smile)치과     214-623-0880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