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비타민 주사란?
모던테크헬스/뉴트리드랍스 건강 칼럼
DATE 18-03-09 04:59
글쓴이 : press4      
vitaminc.jpg

역력 증진의 대가 “셀레니움 비타민 주사”?
셀레니움은 토양에 있는 소량의 미네랄로 우리 건강에도 꼭 필요한 영양분이다. 우리에게 생소한 영양소이지만 건강의 적절한 기능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이다. 셀레늄의 결핍을 우리 몸이 알아차리긴 쉽지 않지만 부족할 경우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중국 케산 지역 사람들이 다른 지역 사람들보다 심장 질환이 더 많았는데 그 이유가 다른지역 사람들보다 셀레이움 함량이 낮은 농산물을 섭취해서 체내에 셀레니움이 부족했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셀레니움은 비록 미량의 영양소이지만 부족하면 심장 질환 까지도 일으킬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성분이다. 셀레늄을 함유한 식품으로는 닭고기, 해바라기 씨, 참치, 밀, 브라질 견과류와 굴 등의 식품이 있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할 경우 음식으로부터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몸에 셀레니움이 적으면 심혈관 질환 발병률이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셀레니움 비타민 주사를 적극적으로 권장한다. 

◎ 항산화 작용을 지원
셀레니움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와 세포 손상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 는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비타민C  등의 항산제보다 더 강력하다. 셀레니움이 조금 더 특별한 이유는 다른 비타민과 섞였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낸다. 
특히 글루타치온의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릴랜드 대학의 메디컬센터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셀레늄은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체계를 개선시키도록 백혈구 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연구 결과에 따르면, 셀레늄은 HIV와 같은 바이러스 성장을 막는 작용을 함으로써 HIV 환자들이 에이즈로 진행되는 것을 늦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셀레늄은 미량의 필요 영양소로 사소해 보일 수도 있지만 면역체계에 필수적이다. 

◎ 모발 건강 및 눈의 건강을 강화
항산화 효과는 머리카락과 눈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E의 흡수를 향상시켜 준다. 빠르게 흡수되는 비타민 E는 황반변성 및 백내장에 대한 노안 예방에 도움을 주며, 또한 모발이 건강할 수 있도록 단백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모발 건강 및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데 효과적이다.

◎심장 건강 향상
셀레늄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켜 혈액 순환을 도와 심부전증 및 동맥 경화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루 권장량은?
성인의 평균 하루 권장량은 55mcg 이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전립선 암 환자가 매일 200mcg 씩 섭취했을 때 암 치료에 더 좋은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성인이 안전하게 섭취할수 있는 양은 최대치 400mcg 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수치가 올라가면 부작용이 크다. 적당량만 보충해주면 부작용은 없지만, 그 이상으로 과다 보충이 되면 고열, 구취, 매스꺼움, 심장, 간, 신장의 문제, 탈모, 그리고 무기력증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셀레늄은 영양제보다도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쉽게 과다가 될 수 있고 또는 그 재료의 산지에 따라서 셀레니움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부족한 양을 섭취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그래서 정량만 정확하게 보충해줄 수 있는 비타민 주사를 추천한다. 셀리니움을 섭취한 환자들의 반응으로는 피로회복에 좋다, 시야가 왠지 모르게 밝아진 것 같다 또는 주사를 맞다가 안 맞으면 기운이 떨어지는 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제일 많다. 

다음에는 엘-카르니틴 에 대해서 알아보자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