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정성’ 김장김치 맛을 담은 LG의 발효과학 ‘김치냉장고’
유산균 증식 최적온도 43.7 ˚F (6.5 ˚C) 유지 … LG전자의 끊임 없는 혁신을 향한 도전 결과물, 미국에서 판매 중
DATE 18-06-08 01:18
글쓴이 : 어드민      
LMNS14420V Front Top Open Container copy.jpg

한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대표음식 김치는 발효식품이기에 특유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유지가 필수 과제다. 
예전 김장김치를 담으면 집 뒷마당 장독에 김치를 저장해 땅속의 일정한 온도 유지를 바탕으로 맛있게 숙성된 김치를 먹을 수 있었다. 이런 김장김치의 맛을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김치 냉장고다. 
김치는 다량의 염분을 포함 하고 있어 영하 1-2도 까지는 얼지 않으며, 적정 온도를 유지해야 김치의 신선한 맛이 유지된다. 
세계 최초의 김치냉장고는 금성사(현 LG 전자)가 1984년에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했으며, 시장 선도자로서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최신 제품이 금년 5월 북미시장에 뚜껑형과 스탠드형 두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뚜껑형은 같은 용량크기의 스탠드형보다 2배 가까이 수납용량이 큰 장점이 있으며, 스탠드형은 하부의 서랍형 부분과 상부의 전면개폐방식(문짝형) 형태다. 스탠드형은 수납이 뚜껑형보다 편리하고 김치 외 다용도 보관이 뚜껑형보다 편한 장점이 있다.  

■ LG 김치냉장고의 원리와 기능 
유산균 증식 최적온도 43.7 F(6.5 C) 유지로 발효식품의 핵심인 유산균 증식을 위해 최적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더 맛있고, 건강한 땅속 김장김치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매 6분마다 20개 에어벤트 쿨링샷 분사가 이뤄져 과일은  더 달콤하게, 해산물은 더 신선하게, 김치는 더 맛있게 숙성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월 전기비 사용이 저렴한 절전형 모델로 미국 Energy Star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전용서랍, 냉기지킴 커버, 진공 컨테이너로 빈틈없는 신선함을 유지시켜준다. 
김치전용 서랍, 진공 컨테이너, 냉기 지킴 커버로 온기유입과 냉기유출을 최소화하고 풍미는 더하면서도 기타 잡냄새가 안나도록 특수 설계됐으며 넉넉한 35갤런의 저장용량을 제공한다. 

■ 미국 판매처 
미국에서 LG 김치냉장고는 Best Buy, Home Depot, Lowes 등의 온라인 사이트와 AJ Madiso, DigiPlus, Electronics Land, Teleboy, Big Centric, LaserPlus, 슈퍼코, 하이트론, 한스전자, 헬스코리아, 텔레트론 등의 전자제품 판매업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