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텍사스 한인 카워시 업주 도와줄 협회 생긴다”
초대 회장으로 이상근 사장 선출 … 협회 통한 단체 구매로 좋은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 구매 계획
DATE 18-06-08 03:32
글쓴이 : press4      
카와시 단체.jpg
북텍사스 한인 카워시 협회(Korean American Texas Carwash Association)이 지난 3일(일) 발족을 위한 준비 모임을 가졌다. 

한인 카워시 협회(Korean American Texas Carwash Association) 텍사스 지부 발족을 위한 준비모임이 지난 3일(일) 6시 30분부터 수라식당에서 개최됐다.
오늘 모임에는 세차장을 운영하기 시작한 지 5개월 된 신입 운영주부터 10년 이상 운영한 베테랑 운영주 등 약 30여 명의 한인 카워시 운영주들이 참석했다. 
초대 협회장으로 협회 설립을 준비한 이상근 회장 대행이 한인 카워시 협회를 이끌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준비모임에서는 발족을 위한 협회 명칭, 임원 선출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카워시를 운영하는 데 있어 가격 경쟁력을 획득하기 위해 한인 업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모색했다.
이상근 회장은 카워시를 운영하는 최형근 사장과 찰리 박 사장과 한인 업주들 간에 공조가 필요가 하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가지고 한인 운영주들이 함께 모여 네트워킹 할 수 있는 협회가 필요하다는 공통적인 의견을 모아 협회 창립을 준비하게 됐다. 
이상근.jpg


이 회장은 “한인 운영주들이 개개인으로 세차장을 잘 운영하고 있는데 협회가 생겨 운영주들이 뭉쳐 보험, 사고 대처 방법, 차량용 세제 등과 같은 필요 용품들은 함께 구입할 수 있다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협회 창립을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차량용 세제 업체인 젭베히클케어(ZepVehicleCare)의 제이슨 콕스(Jason Cox) 텍사스 매니저와 스캇 크라우포드(Scott Crawford) 매니저를 초대해 한인 업주들을 위한 제품 설명회도 이어졌다. 
40여 분간 진행된 세미나가 끝난 후 준비모임에 참석한 회원들은 제품의 장단점 및 가격 등을 논의했다. 젭베히클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운영주의 자세한 설명부터 오랜 경력을 가진 운영주의 제품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중요 요인 등을 설명하며 여러 요인들에 관해 신중한 토의가 이뤄졌다. 
제품 구매가 결정되지는 않았으나 카워시 협회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제품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앞으로 있을 모임에도 계속해서 여러 업체들을 초대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여러 업체들의 제품 중 더 좋은 제품을 선정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측정해 회원들 사이에서 공통적인 구매의견이 있을 경우 협회 이름으로 대량 구매를 통해 가격 할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설명했다. 
협회는 이날 참여한 회원들 이외에도 한 업주가 2개 이상의 세차장을 운영하는 경우도 있어 여러 회원이 모여 카워시 협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다면 큰 폭으로 가격 할인 및 각종 서비스 혜택을 개인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다양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세미나가 끝난 후에는 회장 선출이 있었다. 최형근 사장의 추천을 받은 이상근 회장은 이날 모인 회원들의 동의를 받아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회장은 임원진 선출과 함께 다음 모임에서는 임원진 선발 등을 발표할 예정이며 공식적인 발족식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회는 우선적으로 차량용 세제 제품 업체로부터 후원을 받아 운영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지만 후원을 받지 못할 경우 회원들로부터 소정의 회비를 받아 운영될 계획이다. 
이 회장은 “열심히 해서 카워시 협회가 북텍사스에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날 준비 모임을 마쳤다. 
협회 가입은 북텍사스 지역에서 세차장을 운영하는 한인 운영주만이 가입할 수 있다. 원래 계획은 매니저도 참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었으나 의사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제한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견을 참고해 운영주들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가입 및 협회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214-995-2607(이상근 회장)로 하면 된다. 

전지호 기자  press4@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