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VA – 신용관리 재정설계 경제분야 동반자 약속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BBVA(Banco Bilbao Vizcaya Argentaria)는 전 세계 30여개국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 내 본점은 앨라바마 주 버밍햄에 있으며 앨라바마,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플로리다, 뉴멕시코와 텍사스까지 7개 주에 걸쳐 지점들이 위치하고 있다.
2008년 State National, Texas State Bank, Laredo National Bank, Compass Bank 등의 합병으로 BBVA Compass라는 이름이 탄생했다.
2019년을 기점으로 BBVA라는 이름으로 통합돼 글로벌 주류 은행이면서 동시에 지역 기반 은행의 장점을 갖춘 원스탑 올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미국내 은행 중 30위에 해당하는 규모를 자랑하지만 각 지역의 특색에 맞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와 친절한 분위기가 BBVA 은행의 자랑이다.
규모가 작은 은행의 경우 한정된 지점과 은행업무로 인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받거나 조언을 구하기가 어렵다. 반면에 규모가 큰 은행은 세분화된 업무로 인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이나 친밀도가 약한 경우도 있다.
그러나 BBVA 은행의 경우는 예금, 대출, 모기지, 보험, 크레딧 카드, 머천 서비스 등 개인, 스몰 비즈니스, 커머셜, 기업에 이르기까지 은행에서 취급이 가능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각 지점이 위치한 지역의 특성에 맞는 뱅커들이 상주함으로 개인만족이 극대화된 은행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현재 벌어지고 있는 COVID-19으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금융 정책으로 인해 현명한 대책을 필요로 한다.
향후 경제 상황에 따른 금융전략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신용대출을 해야 할 지, 담보대출을 해야 할 지 결정을 해야 하고, 투자를 고려하는 경우 낮아진 예적금 금리를 넘어서는 투자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BBVA Trinity Mills 지점의 새무얼 김(Samuel Kim) 어드바이저는 “신용을 시스템화 하고 그것을 통해 비즈니스가 가능한 미국에서 사는 많은 한인분들이 부지런히 일하고 자산을 모으지만, 자신의 신용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또 대출에 있어 사정관이 무엇을 우선적으로 보는 지 등 대출기준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한다.
“지난 5년간 달라스 지역 신문사에서 광고 영업을 통해 많은 한인 비즈니스를 상대하면서, 막연한 금융지식과 시간 및 금전적 한계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는 상황을 많이 봤다”는 새무얼 김 어드바이저는 “신용관리와 재정설계 단계부터 시작해 다양한 경제분야의 동반자로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내 자신부터 주류 은행에서 경험을 쌓는 게 필요함을 느꼈고 BBVA은행을 통해 그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말한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BBVA Trinity Mills 지점은 한인 상권이 발달한 캐롤톤 지역에 위치해, 한국어 및 Spanish, Farsi, Lgbo가 가능한 직원들이 상주하고 있다.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포용할 수 있는 장점은 BBVA은행 전체 뿐 아니라 이 지점의 자랑이다.
말레나 바우어(Marlene Bower) 지점장은 자신은 한인 고객들을 많이 상대해 왔으며 언어적인 장벽이 문제가 된 적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는 1세대 한인분들을 고객으로 접할 때마다 그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었기에, 새로운 직원으로 같이 하게 된 새무얼 김 어드바이저에게 그 역할을 기대하는 바가 크다.
말레나 바우어 지점장은 한인뿐 아니라 Trinity Mills 지점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경제시스템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겪는 불이익을 개선하고,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우리는 단순히 금융상품을 제공하는 재정적 상담을 넘어서, 고객 중심의 대화를 통해 가장 적합하고 합리적이며, 이익 창출과 비용 절감을 체감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BBVA와 함께 그 기회를 같이 잡으시길 바랍니다.”
BBVA Trinity Mills 지점은 3040 E Trinity Mills Rd., Carrollton, TX 75006에 위치하고 있으며 972-705-6361로 전화 후 방문. 한인 담당 새무얼 김(Samuel Kim)을 찾으면 친절한 한국어 상담이 가능하다.